카시라 스시

 LA 한인타운 신생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정통 스시·라멘 바 '카시라 스시'(Kashira Sushi·대표 유키나리 야마모토). 웨스턴과 윌셔, 솔레어 1층에 자리한 카시라 스시는 일본어로 'Top'을 의미하는 그 이름처럼 LA 최고 스시 레스토랑 왕좌를 향해 뻗어나가는 중이다. 일본인 오너가 운영하고, 일본인 베테랑 셰프가 선사하는 본토의 맛!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운 한인타운으로 올봄 식도락 여행을 떠나보자.  

 "30여년 경력의 일식 장인이 선보이는 정통 일본 요리입니다. 스시부터 초밥, 롤, 라멘까지 일본 본토의 맛과 오리지널리티를 카시라 스시에서 직접 맛보세요." 유키나리 야마모토 대표의 말이다.

 카시라 스시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작은 일본'이 펼쳐진다. 일본을 상징하는 후지산, 사쿠라 우산, 벚꽃 그림 등으로 포인트를 준 내부공간은 마치 봄날의 일본으로 여행온 듯한 소소한 기쁨을 선사한다.

 작년 오픈 초기부터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카시라 스시는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발길이 몰리는 LA 대표 맛집으로 고속 성장중이다.  

 그 비결은 뭐니뭐니해도 맛에 있다. 카시라 스시는 일식의 기본이 되는 횟감을 시애틀, 캐나다 밴쿠버와 페니베이, 그리고 일본 구마모토 등에서 공수한다. 각 횟감들은 도톰하고 신선해 맛이 좋다. 뿐만 아니라 쌀은 쌀알이 투명하고 질이 좋아 전세계에서 최고 품종으로 치는 일본의 '고시히카리'쌀만을 사용하고 감칠맛을 더하는 식초 또한 직접 담근 하우스메이드 식초를 고집한다.

 화룡점정은 베테랑 일식 장인이 찍어낸다. 능숙한 손길로 심플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그림같은 한 접시를 완성해낸다. 최상의 재료와 최고의 솜씨가 만나 입 안에서 살살 녹고 흩어지는 일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유키나리 야마모토 대표의 추천 메뉴는 '트러스트 미 스페셜'(Nigiri Trust Me Special)이다. 참다랑어의 고급 부위인 '추토로(중뱃살)'와 방어, 흰살생선, 스윗 쉬림프, 연어, 계란, 가리비, 성게, 장어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시 콤보로, 밥 위에 올라가는 생선 두께부터 남다르다.

 이외에도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의 모듬회인 '지라시 스페셜'(Chirashi Special)과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스파이시 규슈 돈카츠 라멘'(Spicy Kyushu Tonkotshu Ramen) 등도 카시라 스시를 대표하는 인기 메뉴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감성돔 사시미'(Kurodai Sashimi)는 미식가를 자처하는 한인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또 하나의 메뉴다. '바다의 여왕'감성돔은 육질이 쫄깃쫄깃하면서도 향긋함이 제대로 살아 있는 별미 중의 별미. 특히 도미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 화려한 플레이팅이 미각은 물론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선사한다.  

 카시라 스시의 상차림은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베지테리안 메뉴, 롤, 초밥, 라멘, 우동 등으로 폭넓게 구성돼 있다.

 카시라 스시는 방문 고객에게 솔레오 지하주차장 3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영업시간은 월~목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 금·토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30분, 일요일 오후 12시부터 9시30분까지. ▶문의: (213)388-1620 ▶주소: 3785 Wilshire Blvd., A24 LA CA 90010

▣해피아워 주류 50% 할인

 애주가라면 신선한 스시에 곁들이는 술 한 잔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특히 카시라 스시는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 사이에 해피아워를 실시, 드래프트 맥주와 하우스 사케, 기쿠수이 사케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