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코리아]

이력추적시스템 등 안전성 강화

남가주 한인 건강 지킴이 ‘헬스코리아’(대표 은영기)에서는 천호식품의 새로운 홍삼 브랜드 ‘천심본’의 출시 소식을 알려왔다. 천심본은 천호식품이 원료 선정부터 제조, 450가지 품질 검사, 출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한 자체 홍삼 브랜드다. 강원도 6년근 홍삼의 진한 기운을 처음부터 바르게 담은 천심본은 헬스코리아를 통해 내달초 미주 한인 커뮤니티에 출시된다.

“천호식품의 정직이라는 가치를 다시 한 번 재정립한 홍삼 브랜드 천심본을 국내에 이어 미주지역에서도 런칭하여 선보일 수 있게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천호식품의 새로운 홍삼 브랜드 천심본을 소개하기 위해 LA를 찾은 천호식품 권민 상무의 말이다.

올해초 색소가 섞인 홍삼농축액 사태를 겪었던 천호식품은 위기를 절망이 아닌 기회로 탈바꿈시키고자 했다.

천호식품은 홍삼을 처음부터 바르게 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국 각지의 인삼 농장을 다녔고 그중 삼한사온이 뚜렷해 인삼의 조직이 단단한 강원도 인삼농장과 수급 계약을 체결했다. 청정한 강원도 땅의 힘을 제대로 흡수해 알차게 여문 6년근 강원 인삼을 직접 수매한 것. 총 245가지 토양 검사 및 잔류농약 검사 등을 거쳐 합격 판정을 받은 6년근 강원 인삼은 봉인과 동시에 이력 추적 바코드가 부착되어 천호식품 생산본부에 전달된다.

천호식품은 DNA 검사를 통해 원료의 안전성을 한 번 더 검증한다. 강원도 홍삼 외 원료가 유입되는 것을 완벽 차단하기 위함이다. 이후 홍삼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독자적인 FTT 제조공법으로 추출, 농축, 숙성 단계를 거친다. 이 생산 과정 중에도 품질 검사를 실시해 안전성을 검증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홍삼 브랜드는 ‘천심본’이란 이름을 달고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천심본은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제조, 완제품에 대한 이력이 담긴 검사성적서, 원산지증명서, 잔류농약검사서를 제품에 동봉해 출고한다. 이는 건강식품 업계에서는 드문 선도적인 시스템이다.

천심본은 '2017 건강기능식품대상'에서 홍삼 우수 품질관리 부문 대상을 받으며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해냈다.

온 가족이 즐기는 천심본

홍삼 특유의 깊고 진한 맛과 진세노사이드 기능이 강화된 천호식품의 천심본 라인은 다양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직 6년근 홍삼만을 담아 홍삼 고유의 맛과 향, 진세노사이드의 힘을 느낄 수 있는 ‘홍삼백감’, 홍삼에 과라나, 차가버섯, 녹용 등 13가지 부원료를 배합한 ‘홍삼보감’, 홍삼 농축액 100%의 ‘홍삼정’, 뉴질랜드 녹용과 6년근 홍삼이 담긴 ‘녹용홍삼’ 등이다.

또한 어린이들의 면역력과 체력을 길러주는 ‘어린이홍삼’,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회복 개선 효과가 우수한 ‘청소년 홍삼’ 등도 함께 선보인다.

천심본의 홍삼 제품들은 미 FDA 등록을 거쳐 오는 8월1일(화) 헬스코리아를 통해 미주 지역에 첫 선을 보인다.  

천호식품 권민 상무는 “천심본은 고객 좌담회를 통해 고객이 바라는 기준을 듣고, 그 기준에 맞춰 원료 수급부터 제조, 완제품에 대한 검사까지 천호식품이 직접 관리한 홍삼 브랜드”라며 “소비자 검증 시스템을 통해 품질이 완벽하게 관리된 홍삼 제품으로 미주 한인들을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천호식품을 미주 한인 커뮤니티에 공급하는 헬스코리아의 은영기 대표는 “천호식품 그리고 천심본 라인에 대한 확신이 있는만큼 공격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 천심본을 헬스코리아 매장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음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심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문의: (213)385-1005

‘천심본’을 소개하고 있는 천호식품의 권민 상무와 헬스코리아 은영기 대표.

천호식품은 강원인삼농협과 수급 계약 체결을 맺었다.

천호식품은 홍삼 재배지의 철저한 토양 검사 및 245가지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