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설렁탕

 현대인들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품고 산다.  LA 한인타운에는 이런 고민을 잠재워줄 착한 식당이 몇 군데 있다.  

 웨스턴가에 위치한 '착한 설렁탕'이 바로 그중 한 곳이다.  

 착한 설렁탕은 무엇보다 좋은 재료를 까다롭게 고른다.

 USDA가 인증한 100% 내추럴 유기농 소고기와 사골, 세계 3대 염전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신안의 천일염 등 음식의 기본이 되는 재료부터가 일단 착하다.

 여기서 유기농 소고기란, 방목 환경부터 먹이까지 철저한 관리와 검증을 거친 식재료를 뜻한다. 항생제, 성장촉진제, 호르몬제 등을 투여하지 않고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원료로만 키워낸 유기농 소고기와 사골이다.

 재료를 대하는 정성은 소금에서도 엿보인다. 신안 천일염을 쓰는데, 가져와서 일정 시간 구워낸다. 짠맛을 줄이고 잡내를 없애기 위함이다.   또한 착한 설렁탕은 요령이 아닌 시간과 정성으로 맛을 낸다. 화학조미료나 첨가물을 일체 쓰지 않고 제 가족에게 권할 수 있는 깨끗한 음식만을 손님상에 올린다.

 그래서 그 맛과 영양 또한 유기농이다.

 뽀얗게 우러난 국물을 한 입 떠먹어보면 담백하고 진하다. 둥둥 뜬 기름이 없고 깔끔해 술술 넘어간다. 느끼한 뒷맛 없이 개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착한 설렁탕이 착한 이유.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소고기와 사골을 사용하다 보니 원가가 만만치 않지만, 착한 설렁탕은 설렁탕 한 그릇을 10.99달러란 착한 가격에 제공한다. 특 설렁탕, 소머리 설렁탕, 얼큰 설렁탕, 섞어 설렁탕, 우설 설렁탕 등도 준비되어 있는데 최대 3달러가 추가될 뿐이다. 그외 도가니탕, 꼬리곰탕, 수육 등의 메뉴도 갖추어져 있다.  

 깔끔한 설렁탕 육수에 반한 고객들의 요청으로 착한 설렁탕은 포장 메뉴도 제공한다. 육수, 살코기, 김치, 깍두기 등을 구입해 집에서도 착한 설렁탕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새로운 음식 문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착한 설렁탕은 웨스턴과 6가에 위치하며, 쉬는 날 없이 아침 6시에 문을 열고 일~수요일 새벽 2시, 목~토요일 새벽 3시에 문을 닫는다.

 "오늘 재료도, 맛도, 영양도 착한 설렁탕 한 그릇 어때요?"

▶문의: (213)388-5088

▶주소: 543 S. Western Ave.,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