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선 침뜸전문병원

'침뜸의 대가'구당 김남수 선생 창안 침뜸법 사사…만성질환에 특효, 인체면역기능 회복 '백세 청춘'
한국서 뜸 보급소 30여개 설립, 미주에 보급 앞장
"80년동안 결과 입증된 최상의 자가치료 건강의술"

침뜸의 대가 구당 김남수 선생이 창안한 '무극보양뜸'은 고혈압, 당뇨, 중풍, 디스크, 좌골신경통 등 모든 만성질환에 효과가 있고 세포를 되살려 인체면역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구당 김남수 선생으로부터 침뜸법을 사사받아 미주 한인커뮤니티에 보급하며 그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는 '강병선 침뜸전문병원'의 강병선 원장을 소개한다.

구당과의 만남…"배워서 남 준다”

구당 김남수 선생과의 우연치 않은 인연은 강병선 원장의 진로를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한의원에 찾아 오는 많은 환자들을 두고 노인복지관을 찾아 침과 뜸으로 무료의료봉사를 하는 구당에게서 감명 받은 강 원장은 결국 스승을 따라 침과 뜸을 전문으로 하는 한의사가 됐다. 대한민국에 무극보양뜸 보급소 30여개를 구당과 함께 세우고 동국대학교에서 석사학위논문 '노인의료복지의 자원봉사에 관한 연구-민간의술(침뜸) 봉사단체 뜸사랑을 중심으로'을 펴내며 무극보양뜸의 진수를 사사받았다.  

이후 강병선 원장은 2003년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정팀에서 의료팀으로 3개월간 일했다. 고산증에까지 침뜸요법이 효능을 나타내는 것을 보면서 무극보양뜸의 세계화를 꿈꾸게 됐다.
그리고 2004년 도미해 사우스베일로한의대를 거쳐 7년 전 '강병선 침뜸전문병원'을 개원했다.   

유일무이한 3차 종합 치료시스템

무극보양뜸은 구당 선생이 평생을 바쳐 완성한 새로운 뜸요법이다. 올해 102세의 구당 선생은 지금까지도 매일 자가 뜸치료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지구 곳곳에서 자가뜸시술법을 보급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강병선 원장은 "예로부터 한의학의 큰 세 가지 치료법이 있다. 일침, 이뜸, 삼한약의 치료원칙이 그것이다. 침으로 기를 돌리고, 뜸으로 혈을 따라 돌리고, 마지막 탕약으로 각 장부의 허실을 보충하는 것"이라며 "한의원 보다 침뜸전문병원이란 명칭을 쓰는 것은 한의학의 치료 원칙에 따라 우선 침과 뜸치료를 통해 환자를 치료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어 "양방을 막론하고 어떤 의료인도 잘못된 생활에서 생긴 질병을 몇 번의 치료로 완치시킬 수 없다. 의료인들은 질병을 호전시켜주는 건강도우미로 이해하고, 자가뜸시술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가장 경제적인 동시에 탁월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무극보양뜸은 인체의 8개 경혈, 12군데 자리에 쌀 반알 만한 크기로 매일 한 차례 3~5장씩 아주 작은 뜸쑥을 올려놓고 선향으로 불을 붙이는 건강관리법이다.  3년 이상 말린 강화도 쑥을 사용하며, 한의원에서 표시해준 경혈 자리에 올리고 불을 붙이면 쑥이 순식간에 타면서 조금 따끔한 자극을 주게 된다.

이 같은 뜸치료는 물리적인 반응과 동시에 전기적인 반응, 그리고 피부를 자극하여 화학적인 반응까지 얻는 3차 종합 치료시스템이라는 것이 강 원장의 설명이다.


► 구당 김남수 선생과 강병선 원장

확실한 통증치료…갱년기증세'싹'

무극보양뜸은 묵직하고 짓눌리는 통증, 뻐근한 통증, 찌르는 듯한 통증, 만성 두통 등의 진통작용, 혈행이 촉진되어 혈액 내 노폐물 제거, 염증 제거, 수족냉증, 하지부종, 티눈 및 피부 각질 개선 등 혈액순환 개선에 좋다.

또한 무극보양뜸을 꾸준히 뜨게 되면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 갱년기 증세, 당뇨, 갑상선질환, 내분비질환 개선 등 호르몬 개선에도 특효가 있으며 생리불순, 요실금, 방광염, 오줌소태 등 여성질환도 개선해준다.

무극보양뜸은 부작용도 없다. 누구나, 어떤 질병에라도 쓸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자가 치료 건강의술이다.

강병선 원장은 "구당이 꿈꾸는 세상은 병원이나 한의원이 없는 세상"이라며 "무극보양뜸을 통해 모든 분들이 스스로 질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구당의 바람"이라고 말했다. 강병선 원장은 "80여년동안 치료결과가 입증된 남성 12군데, 여성 13군데의 무극보양뜸을 만나는 날이야말로 복 받은 날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 강병선 침뜸전문병원

강병선 침뜸전문병원은 LA 한인타운 8가와 킹슬리에 위치해 있다. 유투브(www.youtube.com)에서 강병선을 검색하면 실제 치료사례 및 효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진료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의: (213)385-7979
▶주소: 3411 W. 8th St., LA CA 90005(8가와 하버드 북동쪽 코너 만수등심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