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해장국·순대국·콩나물해장국·콩비지

장터보쌈

개업 10주년 기념 '하나 드시면 하나 공짜'이벤트
'하루종일 9.99불' 스페셜…'투고'도 같은 가격에
일미'보쌈'등 콤보 大사이즈 주문시 소주 1병 공짜

보쌈·족발·순대국 전문점인 '장터보쌈'(대표 이태호)이 개업 10주년 맞이 고객사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하루종일 하나 드시면 하나 공짜' 이벤트다. 장터보쌈은 그동안 '아침스페셜(오전 7시~11시)'에 한해 뼈해장국, 순대국, 콩나물해장국, 콩비지를 6.99달러에 판매해왔다. 그런데 이번 하루종일 이벤트를 통해 9.99달러라는 착한 가격으로 2명이서 두그릇을 즐길 수 있도록 그 폭을 넓혔다. 게다가 '투고'까지 '하나 시키면 하나 공짜'라서 고객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또한 기존에 10.99달러로 인기품목인 김치찌개와 된장찌개의 경우 아침스페셜에도 포함시켜 30%나 싼 7.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태호 대표는 "한 사람의 이민자로서 아침밥을 거르거나 빵이나 라면 등 밀가루 음식으로 부실하게 먹는 한인들을 보면서 나눔의 마음으로 시작했던 것이 아침스페셜 메뉴였다"며 "그런데 오히려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이렇게 장터보쌈이 10년이라는 세월을 함께 할 수 있었으니, 이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보다 좋은 재료의 음식을 더 많이 나눌 수 있도록 한발 더 다가서려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태호 대표는 지난 2005년 미국으로 가족과 함께 이민 온 후, 한때 타운에서 획기적 이벤트 등으로 주목받았던 '웨스턴 순대'의 창업 투자자로 참여했던 인물이다. 한마디로 이민을 오자마자 요식업의 밑바닥에서부터 모든 것을 배운 셈으로 요식업에 뛰어든지 어느덧 13년차가 된 셈이다.

'장터보쌈'이라는 업소명에서 느껴지듯 '보쌈'만큼은 설명을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엄선해 고른 돼지고기 재료에다가 한약재와 갖가지 과일즙 등 특제소스를 조합해 삶아낸 장터보쌈만의 그 맛은 냄새가 전혀 없이 담백하고 깊은 맛으로 정평이 나있다.

그래서 이 대표는 주력 품목인 보쌈에 한해 특별가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큰 사이즈(L)의 장터보쌈의 가격은 45.99달러인데 '투고' 손님들을 위해 6달러 할인해 39.99달러에 판매하고 있는 것.

특히 모든 소주를 하루종일 6.99달러에 판매하는 것도 애주가들에게는 희소식. 아울러 장터모둠, 보쌈, 한방족발, 찹쌀당면 순대 등 콤보메뉴 큰 사이즈(L)를 오더하면 소주 1병이 공짜인 것도 기억해두자.

인터뷰 말미 가장 큰 보람을 느꼈을 때를 묻는 질문에 이 대표는 "한국인 친구를 따라 방문한 외국손님이 처음으로 장터보쌈을 맛본 뒤 매니아가 되어 다른 타인종 친구들을 데려왔을 때다"며 "최근에는 중국인 손님들도 늘고 있어 그에 맞는 메뉴개발 등 한식 전파에 기여하는 업소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타운내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보쌈, 족발, 순대를 포함해 각종 찌개류, 쌈밥 등 30여가지가 넘는 한식메뉴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이 아닐까 한다"며 "늘 우리 식구에게 대접하는 마음으로 종업원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음식을 만들고 서빙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로데오몰 안에 위치한 장터보쌈의 영업시간은 주7일 오전 7시부터 12시까지다.

▶ 문의 : (213) 387-2241
▶ 주소 : 857 S. Western 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