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8년 자격증 획득 이후 형사법 전문 활약 '미국 톱 100'

사건 크기와 상관없이 권익 최대한 보호, 도움 주려 노력

베벌리힐 스 유명 로펌과 파트너십 더 강력한 법률 서비스

사무실에 한국인 통역사 상주, 1시간 무료 컨설팅도 제공

 햇수로 35년째 한인 커뮤니티와 긴밀한 인연을 맺고 있는 미국 변호사가 있다. 형사 및 상해 전문 변호사로 유명한 마크 웨이커 변호사가 그 주인공이다.

 마크 웨이커 변호사는 정치학과 법학을 전공, 1978년 변호사 자격증을 획득한 뒤 줄곧 형사법 전문 변호사로 활약해오고 있다. 특히, 미 전역에서 톱 100위 소송 변호사에 랭크된 그는 풍부한 열정과 지식, 그리고 타고난 언변술로 미 판검사와 강력한 법정대결을 벌이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베테랑 변호사이자 수퍼 변호사인 웨이커 변호사는 ▶형사 사건으로는 마약·살인·가정폭력·성범죄·강탈/강도·특허·음주운전·집행유예위반·미성년 범죄·DMV 또는 기타 관공서 청문회 출두 등을, ▶상해 사건으로는 대형참사사고·교통사고·과실사망사고·각종 상해사고·손해배상 등을 커버한다.  

 웨이커 변호사에 따르면 개인 상해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배선, 홀, 개 등 프로퍼티에 도사리는 각종 위험 요소부터 마켓이나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상한 음식 등도 여기에 해당된다. 보상 범위는 병원비부터 미래에 발생할 의료비, 정신적인 피해 보상, 손상된 개인 물품 등을 골자로 한다.

 그는 "아무리 큰 금액을 받는다 하더라도 피해를 100% 보상할 수는 없는 일"이라며 "상해의 경우 육체적인 피해뿐 아니라 정신과 마음에 남은 상처까지도 보상받아야 마땅하다"고 전했다.

 또한 "변호사란, 돈을 쫓는 사람이 아니라 법적 지식과 노하우을 이용해서 고객의 권익을 최대한으로 보호해주는 사람이라 생각한다"며 "사건 규모의 크고 작음에 관계없이, 스몰 클레임이라 하더라도 늘 최대한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철학을 토대로 마크 웨이커 변호사는 한인들의 권익 보호에 힘쓰고 있다. 그는 "한인들의 법적 권익을 향상시키는 일에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의뢰인이 변호사를 선임하는 이유는 피해자가 받을 수 있는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최소로 덜어주기 위함이라며 "피해를 당했을 때 제대로된 법적 절차를 밟아야 하는 이유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함에 있다. 반드시 변호사를 고용해 불이익을 피하고 충분한 보상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또한 "변호사를 고용했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사무장이나 법무사가 아니라 변호사와 상담할 것을 권고한다"고 조언했다.

 그 누구보다 미국법에 능통한 미국 변호사인 웨이커 변호사는 긴 세월동안 한인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한인의 정서와 문화를 이해해가는 중이다.

▣파트너십 체결, 새로운 도약
 다양한 법적 문제에 놓인 한인들의 든든한 해결사를 자처하는 마크 웨이커 변호사는 최근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마크 웨이커 변호사는 베벌리힐스에 위치한 유명 로펌인 'Cheong, Denove, Rowell and Bennett'과 파트너십을 맺고 한인들에게 더욱 강력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heong, Denove, Rowell and Bennett의 잭 드노비 변호사는 미국은 물론,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수퍼 변호사다.

 웨이커 변호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한인 커뮤니티에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더욱 강력한 법률 서비스로 무장하여 한인 고객들을 만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는 마크 웨이커 변호사는 고객들에게 1시간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각 사건사고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전략을 세워준다. 또한 변호사 사무실에는 한국인 통역사가 상주해 한국어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한 차원 높은 법률 서비스로, 한인 커뮤니티의 권익 신장을 위해 분투하는 변호사가 되겠습니다."

▶문의: (866) 655-8282, (213) 955-4500

▶주소: 633 West Street, 28th Floor LA CA 90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