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Cuckoo)'는 압력밥솥의 대명사다. 주위에서 부엌에 쿠쿠 밥솥 없는 집을 찾기 어려울 정도. 긴 세월 업계 1위를 지켜온 쿠쿠전자가 또 한번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해 화제다. 진공보온 기술과 세계 최초의 터치 슬라이드, 여기에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갖춘 쿠쿠의 신제품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을 소개한다.

◈ '밥맛'잡고 '에너지잡고!

 처음의 좋은 밥맛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새로운 밥솥이 나타났다.

 고온 보온을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밥에 수분이 증발해 밥알이 건조되고 밥맛이 떨어지던 문제를 대폭 보완한 쿠쿠의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Full Stainless Eco Vacuum)이 그 주인공이다.

 쿠쿠 밥솥을 남가주 지역에 공급해온 '키 컴퍼니(Key Company)'는 신기술인 진공보온 기능을 탑재한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을 전격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쿠쿠의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은 밥을 진공으로 보온, 수분 증발을 막아 갓 지은 밥과 동일한 촉촉하고 따뜻한 밥맛을 선사한다.

 이 제품의 핵심 기능인 진공보온에는 보온병의 원리가 적용됐다. 즉 밥이 만들어지고 보관되는 내솥을 '스테인리스-진공층-스테인리스'의 3단계로 구성함으로써 보온병과 같은 진공단열로 열의 이동을 막고 내부의 따뜻한 공기는 장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체적으로 고온을 유지하는 덕에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은 밥알을 촉촉하게 하는 수분까지 관리해 갓 지은 밥맛을 오래도록 선사한다. 또한 초고압력인 2기압(기존대비 11% 향상)과 활발한 열의 대류를 발생시키는 60도 둥근 형상이 만나 쿠쿠만의 차진 밥맛을 구현해낸다.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은 진공보온 기술을 통해 전원 차단 시에도 보온시간이 긴 것이 또하나의 특징이다. 밥이 아주 천천히 식기 때문에 취사 완료 후 전원코드를 뽑아도 약 3시간 전후까지는 따뜻한 밥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는 보온 진행 중에 밥 온도와 동등한 수준이다.

 나가는 열을 막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효과도 높다.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의 에너지 등급은 초1등급. 보온 중 재가열하는 횟수가 최소화돼 기존 밥솥 대비 40%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대기전력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스위치를 하단부에 탑재해 밥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OFF'버튼만 누르면 전기코드를 뽑지 않아도 코드를 뽑은 것과 같이 대기전력이 차단된다.

◈ 터치 슬라이드로 더욱 편하게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에는 세계 최초로 터치 슬라이드 방식이 탑재됐다.

 밥솥 상단에 탑재된 화면을 보면서 손으로 바로바로 넘기는 터치 방식이라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최대 크기인 풀 스크린 LCD 컬러 화면에는 밥·요리·보온/재가열·예약·마이 레시피·자동세척·절전·설정·도움말 등 9가지 메뉴시트가 적용됐다.       

 또한 밥솥 커버의 겉과 속은 물론, 내솥의 안과 밖까지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고온, 고압, 고스팀에 강하며 항상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키 컴퍼니의 브랜든 이 매니저는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은 쿠쿠사의 오랜 연구를 통해 밥의 맛과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을 대폭 개선한 또 하나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밥솥이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밥맛을 기본으로 남가주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한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생활가전계의 명품으로 분류된다. 특히 쌀을 주식으로 한 아시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새로운 한류문화를 형성해가고 있다.

 새로운 진공보온 기술을 통해 밥맛과 에너지를 동시에 잡은 쿠쿠의 신제품 풀 스테인리스 에코 베큠은 가까운 한인마켓 또는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문의: (323)780-8808

▶주소: 1137 E. 1st St., LA CA 90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