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지금 빵 전성기다. 전국 유명 빵집 순례가 생겨났을 정도다. '빵지순례'라고도 한다.

 LA 한인타운 인근에도 빵집 투어를 떠날만한 베이커리가 생겨났다.

 엄선된 고급 재료만을 사용해 손으로 직접 빚은 수제빵을 제공하는 '듀크 베이커리(Duke Bakery)'가 그 주인공이다.

 듀크 베이커리는 글렌데일에 위치한 카루소 그룹의 쇼핑, 외식 및 라이스프타일 복합 문화 공간인 '더 아메리칸 앳 브랜드'(The Americana at Brand)에 새둥지를 틀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0일 열린 오프닝 행사에서는 듀크 베이커리의 데이비스 차오 대표를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해 듀크 베이커리를 소개하고 새 매장 개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듀크 베이커리는 열정적인 제빵의 달인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제과점이다. 일본, 유럽 그리고 타이완 등  여러나라 스타일의 제빵 기술을 총동원해 고급 수제 빵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부드러운 번 속에 달콤한 초콜릿이 콕콕 박혀 있는 '초콜릿 번(Chocolate Bun)'과 건포도와 오렌지껍질, 블루베리, 초콜릿과 크랜배리가 곁들여진 '재패니즈 스콘(Japanese Scones)', 포도 효모와 소맥분, 크랜배리, 크림 치즈로 맛을 낸 '칼벨(Carlbell)'등이다.

 이외에도 입맛을 두루 만족시키는 다양한 빵과 샌드위치, 케이크 등이 준비돼 있으니 오늘 당장 빵집 투어를 떠나도 후회 없을 것 같다.

 2013년 싱가폴에 문을 연 첫 번째 지점의 성공에 힘입어 듀크 베이커리는 전세계 27개(남가주 6개, 싱가포르 14개, 중국 7개)로 지점망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맛있는 빵을 제공하고 있다. 

 글렌데일에 새롭게 오픈한 듀크 베이커리는 롤랜하이츠, 아케디아, 이바인, 코스타 메사의 뒤를 잇는 6번째 매장이다.

 듀크 베이커리 글렌데일 지점은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쿠폰을 소지하고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콘이나 초콜렛 번을 무료로 증정한다. 무료 선물 대신 전품목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본지 e-뉴스레터 배너 또는 아메리카나 웹사이트(www.americanaatbrand.com)에서 얻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다음달인 6월 30일(목)까지 계속된다. 

 오픈시간은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의: 818) 246-8808

▶주소: 803 Americana Way. D - 17 Glendale, CA 9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