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老眼)은 눈 속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원근 조절에 문제가 생기고, 특히 가까운 물체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 증상을 일컫는다. 최근에는 '중년안'이란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30~40대 젊은 층에서도 노안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어느날 불쑥 찾아온 불청객인 노안, 'CLEARi'(대표 케니 리)의 누진다초점 렌즈로 한방에 해결이 가능하다.

▣누진다초점렌즈란?
누진다초점렌즈는 한 렌즈에 점진적인 도수배열을 통해 착용자가 원거리에서 근거리까지 모두 볼 수 있게 하는 렌즈다. 하나의 렌즈로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연속적이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며, 자연스러운 시선 이동을 가능케 한다.

 반면, 돋보기 안경은 단초점 렌즈로서 근거리 영역에서 교정 시야만 제공하기 때문에 원거리를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는 또 다른 안경이 필요하다. 또한 돋보기 렌즈는 눈이 비대해 보이고 이중 초점 렌즈는 초점 구분선이 보이기 때문에 외관상 심하게 표시가 나 자칫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이 단점이다.  
이와 달리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면 여러 개의 안경을 번갈아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에서 해방되고 일반 안경과 미관상으로도 구분되지 않기 때문에 노안 교정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첨단·최신의 CLEARi
 CLEARi는 한국인의 눈에 가장 적합한 누진다초점렌즈를 제공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가공기술과 디자인을 확보한 강원도 횡성의 공장에서 전자동으로 디지털 프리폼(Free-Form) 렌즈가 만들어진다.

 타 렌즈와는 달리 누진다초점렌즈는 개인의 동공 크기와 동공 간의 거리, 안경의 경사각 등이 사전에 정확하게 측정되어야 한다. 이를 렌즈 설계에 반영해야만 완벽한 개인 맞춤형 누진렌즈가 완성된다.

 첫 측정 이후 약 5일이면 한국에서 제작된 100% Made-in-Korea CLEARi 렌즈를 받아볼 수 있다. CLEARi만의 독자적 기술로 하나의 렌즈가 근거리와 중간건리, 원거리까지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

 케니 리 대표는 "맞춤복과 기성복의 차이처럼, CLEARi는 일반 렌즈와는 단연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한다. 한국인의 눈에 가장 적합한 프리미엄 렌즈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CLEARi를 취급하는 안경원에는 측정 장비를 대여해주고 측정법 등도 친절히 알려드리고 있다. 향후 홍보 강화 및 납기 단축, 판매망 확충 등을 통해 더 많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커스터마이즈된, 가장 완벽한 렌즈를 미주 한인들에게 널리 공급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CLEARi의 누진다초점렌즈는 안구 회전각을 계산, 주변부 왜곡 현상을 감소시켜 약 30% 넓어진 시야를 선사하며, 안티 스크레치 및 울트라 하이드로포빅 등의 기능이 적용돼 스크레치와 김서림, 먼지 등을 방지해준다.   

▣그외 기능성 렌즈
 노안이 아닌 사람도 CLEARi의 렌즈를 착용하면 눈의 긴장과 피로도가 감소한다. Relivue 기능성 렌즈는 근용부에 수정체의 조절 반응을 도와주는 설계로 근거리에서 장시간 사용 시에도 우수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단초점에 가까운 디자인은 작업 자세를 개선해 눈뿐 아니라 어깨와 목 등의 피로감이 저하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이들을 위한 기능성 렌즈도 있다. Office 렌즈는 착용 후 활동거리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디자인 설계돼 일반 누진렌즈에 비해 더욱 넓은 중·근거리 시야를 제공한다. 

 한편, CLEARi는 지난 2011년 미주 지역 론칭 이래로 RX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한국과 미국, 유럽, 국제표준화기구 등에서 품질 인증을 받은 글로벌 업체로 최상의 맞춤형 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최적의 맞춤형 프리미엄 렌즈인 CLEARi는 현재 LA 다운타운 소재 우리 안경(Woork Optical), 코리아타운 룩 안경(Look Optical), 풀러튼 그린 안경(Green Eyeglasses)과 주영 트레이딩(Joo Young Trading), 토랜스 안경박사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LEARi는 이외에도 더많은 협력업체(CLEARi Authorized Retailer)를 모집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theCLEARi.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안 체크리스트

√책을 읽을 때 평소보다 멀리 두고 읽는다
√작은 글자나 리모컨, 핸드폰 번호 등을 보는 것이 어렵다
√가까운 것을 볼 때 안경을 벗거나 다른 안경이 필요하다

▶문의: (562)698-8914
▶주소: 12135 Slauson Ave. Santa Fe Springs CA 90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