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김현수(28·사진)가 전반기 활약을 높게 평가받았다.
ESPN은 1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올 시즌 전반기에 대해 평가하는 기사를 게재하며 매니 마차도를 전반기 MVP로, 김현수를 팀내 최고 신인으로 선정했다.
ESPN은 '4월 초 김현수는 마이너리그로 보내질 위기에 놓였다. 그 때 김현수가 볼티모어의 전반기 최고 신인으로 꼽힐 확률은 대형 국제 축구대회에서 아이슬랜드가 잉글랜드를 이길 확률과 비슷해 보였다'고 소개했다.
시범경기 17경기에서 타율 0.178(45타수 8안타) 2타점에 그친 김현수는 구단과 벅 쇼월터 감독의 마이너리그행 권유를 거부했다가 홈 개막전에서 팬들의 야유를 받았다.
이 여파로 시즌 초반 기회도 잡지 못했지만 적은 기회를 살려내 주전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기사를 작성한 에디 마츠는 이런 김현수를 올해 유로 2016에서 8강까지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한 아이슬랜드에 빗대 표현했다. 아이슬랜드는 16강에서 잉글랜드를 꺾었다.
ESPN은 "3개월 뒤 김현수는 쇼월터 감독의 강타선에 자리잡았다"며 "5월말 주전급 선수로 자리잡은 김현수는 170타석 이상을 소화한 아메리칸 리그 타자 중 타율 5위(0.329), 출루율 6위(0.410)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현수는 2004년 라파엘 팔메이로 이후 삼진보다 볼넷이 많은 첫 볼티모어 주전 타자가 될 기회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볼티모어의 전반기 최고 투수로는 잭 브리틴과 브래드 브락이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