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출 신고 6시간여 뒤 아들 숨진 채 발견…어머니 구속영장 신청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한무선 기자 = 7세 아들을 목 졸라 숨지게 한 어머니가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전모(41·여)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교포 출신인 전씨는 지난 21일 오후 5시 30부터 이튿날 오전 1시 30분 사이 대구 한 호텔 방에 머물며 아들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목 졸라 숨지게 했다.

전씨는 22일 오전 2시께 숨진 아들을 안고 귀가했다가 이를 알게 된 남편이 경찰에 신고해 붙잡혔다.

전씨는 집에 돌아와 아들이 잠들고 있는 것처럼 행동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21일 오후 8시께 '아내가 집을 나갔다'는 남편(47)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전씨 남편은 "아내가 심한 우울증과 피해망상증이 있고 자해할 우려가 있는데 아들과 함께 집을 나갔다"고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휴대전화 위치 추적에 나서 2시간여 뒤 모자가 투숙한 호텔까지 찾아갔지만 '아이를 동반한 투숙객이 없다'는 답변만 듣고 돌아갔다.

경찰은 "부검 결과 아이에게 외상 등 다른 학대 흔적은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평소 가정 불화가 심했다"는 이 부부 진술에 따라 불화가 사건 원인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씨에게서 "(생활 능력이 없어 남편과) 이혼하면 아이를 양육하기가 부담스러웠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처음부터 아이를 죽일 생각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잠든 아이를 보고 양육 부담 때문에 고심하다 범행을 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duck@yna.co.kr

msh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