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으로, 산업적으로, 기술적으로 경계가 없는 글로벌 시대다. 그 덕에 미국땅에 사는 우리들도 한국산 물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한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국산 물건들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오는 이 시대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제품을 역수출하는 쾌거를 이뤄낸 한인 기업이 있어 화제다.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 우수한 효과로 미주 한인을 넘어 깐깐한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나노웰(Nanowell)의 역수출 스토리를 공개한다.

미주 한인사회 건강식품의 대명사인 ‘나노웰’이 한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역수출되고 있다. 나노웰이 한국 시장의 문을 처음 두드린 것은 지금으로부터 10여년 전 일이다. 이후 특별한 홍보 없이 품질과 효능만으로 승부하며 한국에서도 성공 스토리를 써 내려가고 있다.한국에서 미국으로의 수입과 달리, 미국산 건강식품을 한국으로 수출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한국식약처(KFDA)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검사 기관으로 손꼽힐 정도로 안전성이나 효능을 인증하는 기준을 통과하기가 어려운 까닭이다. 이같은 이유로 현재까지도 한국으로 활발하게 역수출되고 있는 건강식품은 한인 커뮤니티에서 나노웰이 유일하다.

나노웰의 션 이 대표는 “한인 커뮤니티에서 한국 제품들이 인기를 얻는 요인은 깐깐한 한국 소비자들이 인정한 제품이라면 효과와 안전성을 크게 의심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반대로 나노웰이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는 것은 그만큼 품질과 효과가 뛰어나고 안전하기 때문임을 방증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어 “건강식품의 홍수 시대다.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 너무나도 많은만큼 소비자들은 ‘어떤 건강제품을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국 시장에 역수출되며 나노웰의 효자 상품 노릇을 톡톡이 하고 있는 제품은 ‘아이본 칼맥’ ‘호베니아-Rx’ ‘다이어트 플럼 알로에 디톡스’ ‘조인트 매직’ ‘알파맥스’ ‘알부스트 맥스’ ‘오메가-3 거미’ ‘칼슘 거미’ 등의 제품이다. 이들 제품의 성분과 효능, 인기비결 등에 대해 알아봤다.

◈100% 흡수되는…’아이본 칼맥’

아이본 칼맥은 100% 흡수되는 이온화 칼슘 마그네슘 제품으로 2006년부터 한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칼슘이나 마그네슘은 흡수가 잘 되지 않는데 이 제품은 완전히 이온화되어 100% 흡수를 자랑한다. 2007년에는 피츠버그에서 열린 INPEX에서 금상을 획득했을 만큼 국제적으로도 공인된 제품이다. △골다공증예방 △피부, 손톱건강 △손발저림증상 개선

◈간편한 간 해독…’호베니아-Rx’

호베니아-Rx(750mlx120정)는 특허받은 헛개 열매 추출물과 비타민 B군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2006년부터 수출되고 있는 제품으로 △간 기능 회복 △피로 회복 △숙취 해소 △지구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헛개열매 추출물은 UCLA 의과대학, 서울대, 경희대 의대의 연구팀에 의해 그 효능이 입증됐다. 호베니아-Rx는 특히 당뇨나 혈압, 골다공증 등의 이유로 처방약을 많이 복용하며 간 기능이 저하된 이들은 물론 알콜성 간질환과 피로에 지친 직장인, 주부, 학생들은 물론 지구력이 필요한 운동선수 들에도 인기가 높다. 호베니아-Rx의 주 원료인 헛개나무 열매추출물 (HD-1)은 한국 식약처(KFDA)로부터 간 기능 회복 효과에 대한 3중 기능성이 입증됐을 뿐 아니라, 뉴로사이언스와 같은 세계적 학술지에 논문이 등재되는 등 그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 특히, 간기능이 저하된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 3개월만 복용해도 간기능이 회복되는 것을 혈액검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 각광을 받는 제품이라고 한다.

◈똥배·장청소·디톡스·변비…’다이어트 플럼 알로에 디톡스’

다이어트 플럼 알로에 디톡스(60캡슐)는 쾌변, 숙변제거, 체내 독소제거를 통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매실 △알로에전잎 △키위 △마그네슘의 순수 천연물로 만들어졌다. 시중에서도 매실을 이용한 유사한 제품이 있지만 이들 제품에는 대부분 센나잎 추출물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한국식약처 (KFDA)에서는 건강식품에서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센나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대장 점막 손상과 염증 줄기세포가 증가한다는 연구가 나와 소비자들의 경각심이 요구된다.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이 센나엽의 부작용으로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센나를 장기 복용 시 손발가락 끝이 곤봉처럼 뭉툭해지는 고봉지도 나타날 수 있다. 나노웰의 다이어트 플럼 알로에 디톡스는 센나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며, 매실에서 씨앗을 뺀 과육추출물 만을 사용하여 매실 씨앗에서 나올 수 있는 비소의 독성을 전면 차단한 안전한 제품으로 복통과 설사가 거의 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근육, 관절 통증…‘조인트매직’

‘조인트 매직’은 나노웰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효자상품이다. 101가지의 생체활성성분으로 인체의 자연치유력 회복을 통하여 각종 통증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근육통 △신경통 △관절통 △인대 강화 △통풍 △족저근막염 △교통사고 후유증 △수술 후유증에 의한 통증등 다양한 통증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통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관절, 근육, 신경형성 성분 △염증을 제거해 주는 식물 추출 항염증 성분 △생체를 활성화하는 비타민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기의 품질을 높이는 72가지의 미네랄 △7가지의 효소 등 총 100가지가 넘는 생체활성 성분이 죽어가는 세포를 살려 각종 통증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대표는 “통증 만큼 괴로운 것이 또 어디 있겠는가. 욱신욱신하고 찌릿찌릿한 통증은 삶의 질을 떨어뜨린 다. 조인트매직 알쓰맥스는 뼈, 관절, 근육, 인대를 강화해 통증을 잡아주는 제품이다. 이 같은 효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뼈건강을 위한…. ‘알파맥스’

‘알파맥스’는 골밀도 개선을 위해서 필수적인 3가지의 미네랄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칼슘, 마그네슘, 아연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2013년 수출을 시작한 이래 매년 수출량이 2배이상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심장건강을 위한…‘오메가-3’

‘오메가-3’는 필수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과 혈관건강, 두뇌건강 등에 필수적인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나노웰에서는 피시오일에서 추출한 오메가-3 제품은 물론 100% 식물성 오메가-3 제품도 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알부민과 로얄젤리…‘알부스트 맥스’

알부민과 로얄젤리는 한국인에게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건강식품의 하나다. 나노웰에서는 알부민과 로얄젤리등을 주 원료로하는 ‘알부스트 맥스’라는 제품을 2017년부터 새롭게 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차별화된 효능과 안전성으로 한국으로의 역수출 쾌거를 달성한 나노웰 제품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LA 윌셔와 킹슬리, 나노웰 K-타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13)352-1242

▶주소: 626 S. Kingsley Dr 1fl., LA CA 9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