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운플라자

LA 한인타운 대표적인 랜드마크, 사상 최대규모 고객 사은잔치

내달 2일까지, 대상에 9천불 상당의 '롤렉스 시계'
1등 3천불짜리 기프트카드, 2등 다이아몬드 반지
한국 왕복 항공권 등 500명 수혜가능 푸짐한 선물
"지난 30년간 고객들의 과분한 사랑 되돌려 드려요"

"LA 한인들의 대표 사랑방인 코리아타운플라자(KTP)를 찾아주신 모든 고객들에게 그동안 받은 사랑을 되돌려 드리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좀처럼 한인 커뮤니티에 얼굴을 드러내지 않던 KTP 양중남 대표가 지난 30년간 과분한 사랑을 전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중히 전한 소감이다.

쇼핑몰의 '롤모델'

지난 88년 LA 한인타운 최고의 교통 요충지에 들어선 소위 '초대형 쇼핑몰'. 오픈 당시 LA 타임스를 비롯한 주류 언론들까지 큰 관심을 나타낼 정도로 화제를 불러모았던 '코리아타운플라자'(KTP : 대표 양중남). 지난 3월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것.
이에 지난 3일에는 양 대표를 비롯해 본보 오경진 사장 등 각계각층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년 장기 테넌트 4곳에 대한 감사패 증정 등 기념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KTP가 다른 쇼핑몰에 비해 특기할 것은 명품숍 등 90여곳의 각양각색의 업체들이 즐비하게 입점해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마켓, 은행, 병원, 미장원, 사진관, 푸트코드에 이르기까지 웬만한 업무를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공간'으로의 방향성을 한인 커뮤니티에 최초로 제시했다는 점이다. 사실상 현재 많은 한인타운내 건립되고 있는 주요 복합 쇼핑몰들의 '롤모델'이 된 셈.

40불 이상 무료선물

이렇듯 30년간 LA 한인타운의 대표 랜드마크로 인정받고 있는 KTP는 지난 3일(목)부터 다음달 2일(토)까지 총 10만 달러의 경품이 제공되는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500여명 이상에게 경품이 골고루 전달되게끔 다양한 상품을 준비한 것이 큰 특징.
대상은 명품시계점인 '세인트크로스'가 제공하는 '롤렉스시계 (8750달러 상당)', 1등은 KTP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달러 기프트카드, 2등은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반지(3000달러 상당), 3등은 한국 왕복 항공권(2매), 4등은 김치 냉장고(3개) 등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는 40달러 이상의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는 고객 500명(선착순)에게 쇼핑전용 쿨러백도 무료 증정한다.

주말엔 콘서트도

KTP 조셉 김 매니저는 "이번 행사가 단순히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경품잔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주 금토일 3일간에 걸쳐 미니 콘서트 등 음악회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간에 KTP를 방문하셔서 한인타운의 쉼터 역할을 하는 KTP 의 매력에 푹 빠졌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지난 3일 부로 꼭 10년차 장기근속 직원이 된 조셉 김 매니저는 "10년간 지내면서 늘 가족같이 인사를 나누는 고객들을 보면 뿌듯함을 느낀다"며 "많은 분들에게 행운이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웃어보였다.
경품권은 KTP 매장 어디서나 구입금액에 상관없이 행사기간 내내 나눠주고 있다. 이에 지난 주말 현재 약 3만 여장의 경품권이 접수되었고, 행사 마감일까지 약 8만장 가까이 접수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6월3일 경품 추첨

추첨은 오는 6월 3일 오후 2시를 기해 1층 분수대에 마련된 무대에서 공개적으로 열린다.
이날 8만분의 1의 확률을 뚫고 대상인 롤렉스 시계의 주인공이 가려질 전망. 아울러 65인치 대형TV, 55인치 대형 TV, 50인치 대형 TV, 에스프레소 머신, 아이패드, 쿠첸밥솥, 쿠쿠밥솥 등 크고 작은 560여 품목에 달하는 다양한 경품들의 주인들도 이날 결정된다.
조셉 김 매니저는 "KTP를 찾는 고객들에게는 4시간의 '무료주차(미장원 5시간)'가 제공되며, 그 이후 시간이 넘어가도 2달러만 낼 정도로 큰 주차장을 지닌게 강점이다"며 "주중엔 2500대, 주말에는 3000대 이상이 오고갈 정도로 트래픽이 늘어났으며, 요즘은 한류열풍을 타고 30% 이상의 타인종 고객이 늘어난 것도 큰 변화의 흐름이다"고 덧붙엿다.
이에 최근 KTP 측은 에어콘 시설 업그레이드 및 엘리베이터 공사를 마무리짓는 등 더 좋은 현대식 쇼핑몰로서의 변신을 위해 적극적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오랜기간 찾아주는 고객 뿐만 아니라 장기 테넌트들에 대한 배려이자 예의로 보여져 인터뷰 내내 가슴이 푸근해졌다.

▶ 이벤트 발표(6월 7일) : www.koreatownplaza.com
▶ 주소 : 928 S Western Ave.


한인타운 발전과 '동거동락'

커뮤니티 자랑거리
또 다른 30년 도전

지난 1988년에 세워진 코리아타운 플라자는 그야말로 한인 타운에 '쇼킹 뉴스'감이었다. 변변한 샤핑몰 하나 없던 한인타운에 주류사회에서나 볼 수 있는 현대적 몰 형태의 쇼핑센터로 영업을 시작하자 단숨에 한인커뮤니티의 최고 자랑거리가 됐다. 당시 주류사회에서도 널리 알려진 유명 건축가 박기서씨가 설계한 코리아타운 플라자는 LA 타임스가 전면을 할애하며 특집으로 보도할 정도로 대대적인 화제를 불러모았다.

한인타운의 대표적인 쇼핑몰로 자리매김한 코리아타운 플라자는 남가주 한인들은 물론 한국에서 관광온 한국인들도 꼭 한번 들리는 단골 관광 코스가 되기도 했다.

올해로 30년을 맞은 코리아타운 플라자, 격동기 한인타운의 발전과 괘를 같이하며 이제 또다른 30년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