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창석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을 언급하며 대중의 많은 관심을 호소했다.

17일 오창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친구 사촌동생이 하늘나라로 가게 되었습니다. 얼굴에 칼을 30여 차례 맞았다고 합니다"라며 "부디 여러분들의 서명으로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피의자가 올바른 법의 심판을 받을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프로필란 사이트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읽어봐주세요"라고 덧붙였다.

오창석은 이와 함께 '강서구 피시방 살인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제목의 청와대 국민청원 글을 캡처해 게재했다.

청원 개요에는 "2018년 10월 14일 엊그제 일어난 강서구 피시방 살인사건에 대한 청원입니다. 21세의 아르바이트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손님이 흉기로 수차례 찔러 무참히 살해당했습니다. 피의자 가족들의 말에 의하면 피의자는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라고 적혀있어 눈길을 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은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손님이었던 30대, 20대 김 모 씨 형제가 아르바이트생을 잔인하게 한 사건을 일컫는다. 이 형제는 아르바이트생이 단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흉기를 휘둘러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끝내 사망한 이 아르바이트생은 사건 당일이 마지막 근무일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오창석은 지난 6월 종영한 드라마 '리치맨'에서 민태주역을 맡아 열연했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김도훈기자dic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