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초희가 이수역 폭행사건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오초희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머리 짧다고 때렸다던데..나도 머리 기르기 전까지 나가지 말아야 하나. 날씨도 추운 것도 무서운데"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난 14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러 남성이 두 명의 여성과 언쟁 중 주먹을 휘두르며 집단 구타를 가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수역 폭행 사건의 피해자는 해당 게시물을 통해 "화장하지 않고 짧은 머리라서 폭행의 대상이 됐다"며 억울함을 토로, 가해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 사건에 연루된 남성 3명과 여성 2명을 모두 폭행 혐의로 입건했다.

해당 사건을 오초희가 언급하자 일부 네티즌들은 수사가 종결되지 않은 사건인데 성급한 발언이라고 비난을 가했다. 결국 오초희는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상황.

논란이 커지자 오초희 소속사 국엔터테인먼트 측은 "오초희가 이수역 폭행사건 후 어제(14일) 보도된 초반 기사들을 접하고 얘기한 것 같다. 의도를 가지고 SNS에 글을 올린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배우와 함께 상황 체크를 하고 있다. 사건과 관련해 초반 기사만 보고 쓴 글인데 일이 이렇게 커질지도 몰랐다"고 덧붙였다.

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