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남대서양 포클랜드 제도 '페블 섬'소유주 가문 150년 만에 매물로
길이 30km·폭 6km 해변 인상적인 자갈 섬, 바다사자 등 동물 서식
증손녀 아기 출산 이주 결심…"가격은 미정, 섬 아끼는 사람 와주길"

수많은 펭귄과 바다사자 등이 살고있는 천혜의 섬 하나가 매물로 나와 화제에 올랐다.

지난 13일 영국 BBC는 남대서양에 위치한 포클랜드 제도의 한 섬인 '페블 섬'이 150년 만에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자갈이 많아 페블(Pebble)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섬은 길이 30㎞, 폭 6㎞ 정도의 천혜의 섬이다. 아름답게 뻗어있는 해변이 인상적인 이 섬에는 특히 5종의 펭귄과 42종의 새, 바다사자 여기에 6000마리의 소와 125마리의 양도 산다.

또한 페블섬은 지난 1982년 영국과 아르헨티나가 벌인 포클랜드 전쟁시 영국 육군 공수특전단(SAS)의 거점이 된 군사적으로도 유서깊은 곳이다.

페블섬이 개인 소유가 된 과정도 흥미롭다. 지난 1869년 영국인 존 마크햄 딘은 영국정부로부터 페블섬을 비롯한 주위 몇 개 섬을 선박인양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구매했다. 이후 딘 가문의 유산으로 대대로 내려오다 하나 둘 매각되고 이제 남은 것은 페블섬 하나다.

마크햄의 증손녀인 클레어(62)는 "페블섬은 딘 가족이라면 누구나 가야하는 아름다운 추억의 장소"라면서 "우리 모두 페블섬을 사랑하지만 더이상 관리할 수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아들인 샘 해리스도 "지난 2011년 아내와 페블섬을 거닐며 이곳에 살까 생각했지만 아이가 생겨 어려워졌다"면서 "더이상 부모에게 페블섬 관리를 맡길 수 없는 상황으로 매우 힘들고 어려운 결정이지만 이제 작별인사를 해야할 때"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직 페블섬의 가격은 정해지지 않아 반대로 매입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 오랫동안 딘 가문이 소유하면서 부동산에서도 가치를 평가하지 못한 것. 해리스는 "섬의 가격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진정 섬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면서 "농업과 양모를 하고 섬의 많은 동물을 보살필 수 있는 주인이 오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