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26)의 발이 다시 한 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조준한다.
17일 16강 조 추첨 결과 토트넘은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 8강에서 독일 분데스리가의 강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상대한다.
손흥민은 함부르크, 바이에른 레버쿠젠에서 뛰며 도르트문트전에서 5골을 기록했다.
토트넘 이적 후에도 3골을 추가해 총 8골을 터뜨렸다.
도르트문트만 만나면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는 손흥민이다.
추첨 이후 토트넘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터뷰에 따르면 손흥민은 "훈련 전에 누구와 만날지에 대해 선수들과 얘기했다. 나는 도르트문트를 만날 것 같았다. 좋은 대진이다. 어려운 상대지만 이길 수 있다. 지난 시즌에도 도르트문트와 좋은 기억이 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고 경기에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지금까지 도르트문트전에서 강했던 비결을 묻는 질문에 "비밀은 없다"라며 짧게 답한 후,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골을 조금 넣었는데 내 동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을 뿐이다. 내 팀이나 동료들 없이는 나 역시 골을 넣을 수 없다. 골을 다시 넣고 싶다"라며 16강에서 다시 한 번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득점하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16강에서 탈락한 아픈 기억을 상기했다.
손흥민은 "자신감을 갖고 가야 한다. 믿어야 한다. 지난 시즌을 기억해야 한다. 16강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잘 싸웠지만 8강에 가지 못했다. 우리는 8강, 준결승 이상으로 가고 싶다. 우리의 꿈이고 믿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의 16강 1차전은 2월13일 잉글랜드 런던에서 열린다. 2차전은 도르트문트 홈에서 3월5일 개최된다.
한편, 챔피언스 리그 16강 나머지 대진은 샬케04-맨체스터 시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유벤투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파리 생제르맹, 올랭피크 리옹-FC 바르셀로나, AS 로마-포르투, 아약스-레알 마드리드, 리버풀-바이에른 뮌헨 등으로 짜여졌다.

정다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