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수 배일로 대학교

1977년 설립, OC 애너하임과 LA 한인타운 두곳 운영
미국내 최대 규모 자랑…'실력있는 한의사 배출'유명
인턴쉽 최상의 임상실습장으로 활용 가능한 클리닉도
석사·박사 학위 프로그램, 학자금 융자와 I-20도 발행

"실력있는 한의사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미국최고의 전통있는 한의과 대학교"

사우수배일로 대학교는 1977년 박준환 이사장이 '홍익인간'사상을 기반으로해서 설립한 대학으로 본교는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에 캠퍼스와 클리닉이 있고 엘에이 캠퍼스와 클리닉은 LA 한인타운 인근 6가에 위치해 있다.

사우수배일로 대학은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가 큰 한의과대학으로서 학생들의 캘리포니아 보드 면허시험 합격률도 높고 클리닉은 항상 다양한 환자들이 넘쳐서 학생들이 인턴쉽을 할때 최상의 임상실습장의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두곳의 캠퍼스에서는 한국어, 중국어, 그리고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다 마치고 캘리포니아 면허시험을 볼때도 본인이 공부한 언어로 시험을 볼 수있다.

프로그램은석사학위와 박사학위가있다. 석사학위 프로그램은 꼭 학사학위가 없어도 도전할 수있다. 최소한 전문학교에서 혹은 대학에서 2 년수료이상이면 가능하다.2019년 1월부터는 미국대학에서 2년이상 공부하지 않은 경우, TOEFL iBT 45점 (말하기 18 그리고 듣기 15) 이 필요하다. 만약 TOEFL시험에 자신이 없다면,학교 어드미션에 부서에 연락하면 가능한 방법을 알려준다.

사우수배일로 대학은 미국 교육국이 인정하는 기관인 ACAOM (Accreditation Commission for A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의 인가를 받았고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융자 혜택도 가능하다. 또한 유학생들에게는 SEVIS의 I-20 발행이 가능하다.

매년 1월, 4월, 7월, 그리고 10월초에 학기가 시작되고 오픈하우스가 있으니 학교에 대한 정보를 더 자세하게 얻을 수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 가면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자세한 설명이 있고 직접방문해서 학교캠퍼스나 클리닉을 돌아볼 수 있고, 클리닉에서첫번 째 진료는 무료이다.

▶웹사이트: www.southbalo.edu
▶전화:714-533-1495, 213-73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