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글로벌 아이돌 그룹'수퍼M'등장 새 비디오 전면 개편

나레이션은 가수 '보아'가 맡아 눈길
승객 시청 재미, 안전효과 모두 잡아
"케이팝· 대중문화 확산에 기여 기대"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케이팝(K-Pop)의 강자들이 흥겨운 음악과 춤으로 기내 안전 요령을 설명해 드립니다!"

대한항공이 국내 굴지의 대형 연예기획사인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와 손 잡고 기내 안전비디오(Safety Video)를 전면 개편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11월 4일(월) 오전 7시 45분에 출발하는 인천발 마닐라행 KE621편을 시작으로, 슈퍼엠(SuperM)의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한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 노선 모든 항공기에 적용했다.

기내 안전비디오는 수하물 보관, 비행 중 사용금지 품목, 전자기기 제한, 기내 금연, 좌석벨트 사인 및 착용, 비상구 관련 내용, 객실 기압 이상시 행동요령, 구명복 착용 방법 등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드시 안내해야 하는 사항을 담은 영상이다. 대한항공은 향후 새롭게 바뀐 기내 안전비디오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내 안전에 대한 필수 정보를 보다 더 흥미롭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격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히트 작곡가 켄지(Kenzie)가 '렛츠 고 에브리웨어(Let’s go everywhere)'라는 프로젝트 곡을 만들고, 이를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었다. 이와 같은 뮤직비디오 내용 속에 주요 기내 안전 수칙들을고스란히 녹여 넣어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기내 안전비디오가 완성된 것. 이번 기내 안전비디오에는 힙합(Hip-hop), 리듬앤블루스(R&B), 일렉트로닉(Electronic), 딥하우스 (Deep house), 신스팝(Synth Pop) 등 5가지 장르가 하나의 뮤직비디오에 함께 담겨져 있다.

▣글로벌 아이돌
이 비디오엔 7명으로 이뤄진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SuperM)이 전면에 나섰다. 또 기내 안전비디오의 나레이션은 가수이자 대표적 글로벌 아티스트인 '보아'가 맡아 눈길을 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제작된 노래인 렛츠 고 에브리웨어'는 오는 11월 18일 싱글앨범으로도 발매돼, 여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대한항공과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명의로 글로벌 시티즌 (Global Citizen) 캠페인에 공동 기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