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탐방>

미래 여행

"성경 말씀이 펄펄 살아나요"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갔다와야
인류문명 발생지부터 예수님 자취를 찾아
4성급·5성급 호텔 체류, 풍성한 먹거리도
3월19일 출발 17일 일정 현지 목회자 인솔

"신비의 나라 '이집트·요르단·이스라엘로 떠나는 성지순례'에 한인 여러분들은 초대합니다"

미래여행(대표 남봉규)이 타임머신을 타고 가는 듯한 '신비의 나라 이집트로 떠나는 성지순례를 기획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바이블 루트'를 따라서 시작 되는 성지 순례 이집트의 일정은 나일강을 따라 인류 문명의 발생지를 찾아 보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곳을 가려면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가 여행지의 최적기인데 4월이 지나면 너무 더워서 여행이 불편하기 때문이다.

나일강을 따라 사막에 세워진 문명이 이토록 찬란하였던가 하는 벅찬 가슴속에 강을 따라 쿠르즈를 타고 이동하면서 투어하는 '이집트 여행'은 어느 여행지 보다 흥미롭고 어느 여행보다 럭셔리한 여행 이어서 재미와 흥미를 한 번에 갖는다. 노을이 지는 나일강의 펠루카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수 천 년을 흘러 가는 이 강물의 역사와 함께 모세도 바구니 배를 타고 이 강을 따라 흘러 왔으리라는 생각에 감개무량함을 느낀다. 나일강 쿠르즈는 약 70명~100명 정도 승선한다. 오션 쿠르즈와는 다르게 그다지 붐비지도 않고 기항지마다 투어를 옵션으로 하는 것이 아니어서 따로 비용을 내지 않아도 모든 투어가 다 포함되어 있어서 좋다. 카이로, 룩소, 에드푸, 콤옴보, 아스완 아부심벨 , 멤피스, 사카라를 모두 투어 한다.

이집트 일정을 마치고 '요르단'으로 가서 모세가 운명하신 느보산을 순례 후 다윗 왕에 의해 격전지에 내몰려서 죽임을 당한 우리아 장군이 전사한 암몬성과 세례요한의 순교지 마케루스, 그리고 모세의 샘을 순례한 후 그 유명한 협곡 절경의 페트라를 관광하고 롯의 동굴과 소돔과 고모라를 보게 된다. 요단강을 경계로 요르단과 '이스라엘'이 나누어져 있는데 알렌비 국경을 넘어 이스라엘로 들어서면 '사해 바다'를 체험하게 되는데 사해 바다는 일반 바다보다 염도가 일곱 배가 높다.

물의 부력이 커서 몸이 저절로 뜨기 때문에 물위에 누워서 책을 읽으면서 둥둥 떠 있는 재미가 참 신기하다. 사해 바다의 물에는 미네랄과 약리 효과가 좋은 물질이 풍부해서 피부와 관절에 좋은데 30분 정도 물놀이 후에 2-3일간은 그 물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여리고와 갈릴리, 가버나움의 순례지는 상상 그 이상으로 보존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목사님의 설명을 빌리자면 "성지 순례를 마치고 돌아와서 성경을 읽으면 성경의 말씀이 펄펄 살아 난다"고 한다. 그 말씀을 이해 할 수 있는 것이 상상 속에서 말씀을 읽다가 현장에 가서 직접 본 후에 성경을 읽으면 상상 속이 아닌 기억속에 남겨진 현장의 연상을 따라 말씀을 읽으니 말씀이 영화를 보듯 생생하게 된다. 텔단, 가이사랴 빌립보를 거쳐 갈릴리 호수에서 예수님께서 타셨던 배의 모양과 크기를 재현한 배 선상에서 드려지는 예배는 깊은 감동을 준다. 갈멜산에서 엘리야 기념교회의 옥상에 올라가서 서쪽 바다 끝을 바라보며 엘리야가 무릎 사이에 머리를 박고 기도하며 보았던 손바닥 만한 구름 조각을 상상할 수 있었고 나사렛의 마리아 수태 고지 기념 교회와 예수님이 어릴적에 뛰어 다녔던 동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감람산과 주기도문 교회, 베데스다 연못, 히스기야 터널, 실로암, 골고다 언덕, 통곡의 벽 그리고 마가의 다락방을 둘러 본 후 베들레헴을 순례한다.

요즈음의 '성지순례'는 먹는 것과 잠자는 것도 모두 여행 인프라가 잘 형성 되어 있어서 가격을 그다지 싸게 만든 상품이 아니라면 4성급과 5성급 호텔을 사용하고 풍성한 먹거리로 먹는 재미도 한 몫을 하는 여행을 하게 된다.

기독교인이라면 꼭 한 번은 가 봐야 한다고 강하게 추천하는 순례지이다.

미래 여행에서 오는 3월19일 출발(5699달러, 17일 일정)하는 이집트·요르단 이스라엘 '바이블 루트-성지순례'는 현지에 살고 계시는 한국인 목회자들이 고고학과 역사에 전통한 깊이 있는 설명으로 가이드를 해주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문의:(213)385-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