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월드 LA어워즈'서 연출상, 여우주연상까지

일본군 위안부를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 '위안부'(Comfort Women)가 세계적인 공연전문 사이트 브로드웨이월드에서 주관한 '2019 브로드웨이월드 로스앤젤레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비롯해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8일 현지 공연기획사 디모킴 뮤지컬 팩토리에 따르면 '위안부'는 최우수 뮤지컬, 연출, 여우주연, 남우주연, 여우조연, 남우조연, 음악감독 등 7개 부문 후보에 올라 이중 최우수 뮤지컬, 연출, 여우주연 등 3개 부문 상을 받았다. 수상작들은 관객이 직접 선정하고 투표해 현지 관객의 반응을 체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뽑혔다.

'위안부'는 작품상 격인 최우수 뮤지컬 부문에서 '메리 포핀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같은 대형 뮤지컬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안부' 총감독인 김현준 연출은 한국인 최초로 이 시상식에서 연출상을 받았다고 디모킴 뮤지컬 팩토리는 전했다. 한국계 배우 에비게일 최 아레이더는 쟁쟁한 뮤지컬 스타들과 경쟁을 벌인 끝에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뮤지컬 '위안부'는 일제 강점기 도쿄의 설탕공장에 일자리가 있다는 말에 속은 소녀 고은이 인도네시아의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같은 처지에 있는 소녀들을 만나게 되면서 전개되는 스토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