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고기 엄선, 주문하는 즉시 서브…가격에 깜짝

고기 맛과 질 입소문, 단골 손님 인산인해
런치 무제한 13.99달러, 디너 15.99달러
갈비탕, 따로국밥, 해장국 등은 8.99달러
2층에 300명 수용 규모 넓은 연회석도 완비


LA 한인들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는 무제한 고기 음식점. 그런데 '무제한'이라는 타이틀이 붙으면 어떤 고기를 사용하는지, 믿고 먹어도 되는 건지 되레 걱정하게 된다.

그런데 LA 한인타운에 냉동되지 않은 블랙 앵거스 생고기만을 고집하는 무제한 고기집이 있어 눈길을 끈다.

버드나무 숯불구이(대표 나득영·이하 버드나무)에서는 엄선된 최고급 고기만을 직접 공수해 손님이 주문하는 즉시 썰어서 구워낸다. 검증된 맛과 퀄리티는 물론 착한 가격까지 선보이면서 LA 한인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나 대표는 "편의를 위해 고기를 구매해 얼려서 사용하는 업소도 대다수지만 우린 신선한 생고기만을 고집한다"며 "맛은 거짓말을 하지 않기에 단골손님이 꾸준히 찾아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누가 무제한 고기는 저녁에만 먹을 수 있다고 했는가.

낮시간 찾아간 버드나무에는 이른 시간부터 런치 무제한 메뉴를 즐기는 손님들의 행복한 젓가락 질로 분주하다.

무제한 메뉴는 가격별로 A,B,C로 구분된다. 버드나무 기본 무제한 메뉴인 A의 런치와 디너 무제한은 각각 13.99달러,15.99달러에서 시작한다.

파격적인 가격에 흑돼지 삼겹살, 갈매기살, 삼겹살, 등 13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맛볼 수 있으며 계란찜, 된장찌게, 밥과 누룽지도 함께 제공된다.

메뉴 B 또는 C를 시키면 버드나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메뉴 '떡갈비'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무제한 메뉴에는 샐러드바가 포함된다. 런치 샐러드바에서는 오이무침과, 감자샐러드, 파스타 샐러드 등 다양한 밑반찬을 만나볼 수 있고 디너 샐러드바에선 잡채, 군만두, 고기찜, 감자튀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샐러드바 메뉴는 단골손님들을 언제나 설레게 한다.

나 대표는 "고기 전문점이다 보니 샐러드바 메뉴에도 고기를 풍부하게 쓴다. 때에 따라 김치찌개, 닭도리탕이나 닭강정도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3~4명, 또는 5~6인이 즐길 수 있는 고기와 주류가 함께 제공되는 '콤보 스페셜'도 있다.

무제한 고기집이라고 고기만 있는건 아니다. 버드나무의 런치 스페셜도 빼놓을 수 없다. 갈비탕, 따로국밥, 해장국, 설렁탕 등 다양한 메뉴를 8.99달러에 선보인다. 가장 인기 메뉴는 단연 갈비탕이다. 푹 고아낸 육수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즙의 갈비를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다. 갈비우거지탕과 칡냉면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메뉴다. 무제한 즉석 육수 불고기도 있다.

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버드나무는 LA 한인들의 단체 모임 단골 장소이기도 하다. 넓은 2층 연회석을 완비한 버드나무는 여행사, 장례식, 월남참전회, 재양군인회, 테니스 및 배드민턴 클럽 등 많은 단체 모임의 장이다. 전체 300명 까지 수용 가능하다.

나 대표는 "좋은 재료 쓰는 것은 식당하는 사람들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야 함께 일하는 식구들도 긴장하고 힘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선물용으로 기프트 카드도 판매하는 버드나무에선 현재 참 순 소주를 5.99달러에 세일중이다.

▶문의: (213) 385-9292
▶주소: 809S Ardmore 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