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 웨버 "지금 세계서 무대 오르는 유일한 공연일 것"
"한국식 모바일방역 도입 추진"

전설적인 뮤지컬 작곡가이자 제작자인 앤드루 로이드 웨버(72)가 자신의 대표작인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공연이 한국에서 재개된 것에 대해 "너무나 자랑스럽다"면서 한국과 같은 모바일 방역방식을 영국 공연계에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로이드 웨버는 지난 27일자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인터뷰에서 서울에서 공연 중인 '오페라의 유령'에 대해 "너무 자랑스럽다"면서 "지금 시기에 영국의 쇼가 여전히 무대에 오르고 있다. 아마도 유일한 공연일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드 웨버가 곡을 쓴 작품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은 1986년 런던의 허 마제스티 극장에서 사라 브라이트만과 마이클 크로퍼드의 주연으로 초연한 이래 전 세계에서 팬들의 사랑을 받은 뮤지컬의 '메가 히트' 작품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의 많은 시민이 자택에 갇혀 있는 상황에서 웨버가 유튜브에 최근 48시간 동안 무료로 공개한 2011년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특별공연 영상은 세계에서 1천만명 이상이 시청하며 인기를 끌었다.

월드투어 팀이 공연하는 '오페라의 유령'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지난 3월 중순부터 공연되다가 이달 초 공연팀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잠정 중단됐다가 지난 23일 재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