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 방문시 무료 와이파이 이용 가능
예금 업무 디지털화로 고객 편의 커져

한미은행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한미은행은 최근 전 지점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설치를 마쳤으며, 예금 업무 디지털 강화를 위해 모바일 디파짓 확대 및 예금 내역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뱅킹에 대한 전략적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들 서비스는 비대면 뱅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현재는 물론,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층 심화될 디지털 뱅킹 트렌드에 맞는 편리함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전 지점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한미은행은 모든 지점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내방 고객들의 편의 증대는 물론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과 관련한 고객들의 문의를 직원들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응대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의미가 있다.

▣ 모바일 디파짓 한도 확대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증하고 있는 비대면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일일 및 월간 모바일 디파짓 한도를 증액했다.모바일 입금 한도액은 최저 2500달러 부터이며, 각 고객의 거래내역에 따라 추가 입금액이 다르게 적용된다.

▣ 예금 내역 실시간 업데이트
시스템 강화로 예금 내역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고객들의 자금 운용이 한층 용이해졌다. 지점 방문이나 ATM은 물론 모바일 디파짓까지 모든 입금 내역이 곧바로 계좌에 업데이트돼 고객들은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을 통해 입금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A와 오렌지카운티의 경우 대부분 지점에서는 ATM 기기를 최신형으로 교체해 입금봉투 없이 체크나 현금 입금이 가능해졌다.
한미은행 바니 이 행장은 “디지털 업무 강화로 고객들이 은행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며 “디지털 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내부적인 효율성 제고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