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손님에겐 80만원 캐시백"

인도

전자제품 매장 홍보 확진자 인산인해
감염 확산 우려 경찰 출동 폐쇄 명령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사르라들지 않고 있는 인도에서 바이러스를 이용한 황당한 광고가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인디아닷컴 등 현지 언론의 19일 보도에 따르면 남부 케랄라주의 한 전자제품 매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을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를 게시했다.

물건을 하나라도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세금과 관계없이 5만 루피(한화 약 80만 원)의 거금을 현금으로 돌려주며, 이러한 혜택은 이달 30일까지 유효하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문제의 광고가 게시되자마자 해당 매장은 전자제품을 사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고, 이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다.

주민들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이 거액의 캐시백을 노리고 해당 매장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몰려들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문제가 불거지자 현지 경찰이 해당 매장에 도착해 제재를 가했고, 결국 매장은 일시적으로 폐쇄됐다. 현재 당국은 문제의 매장 대표를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다.

현지 언론은 케랄라주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래 하루 최대 규모인 1725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17일 이 같은 광고가 게시됐다며 우려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