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120여명 '불법파티'페루클럽

코로나19 방역 규정을 어기고 파티가 열린 페루 클럽에서 경찰 단속을 피해 한꺼번에 달아나려던 사람들이 깔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페루 내무부 발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께 경찰이 수도 리마의 로스올리보스 지역에 있는 나이트클럽의 불법 파티를 단속하는 과정에서 13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사고 발생 당시 경찰은 이곳에서 방역 규정을 위반한 파티가 열리고 있다는 이웃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상태였다.

페루에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술집과 나이트클럽의 영업이 중단됐고, 가족 모임을 비롯해 여럿이 모이는 행사도 금지됐다. 단속 시점은 오후 10시부터인 야간 통행금지도 한 시간 앞둔 시간이었다. 2층 클럽 안에서 파티를 즐기고 있던 120명가량의 남녀는 경찰이 출동하자 단속을 피하기 위해 유일한 출구를 통해 클럽 밖으로 빠져나가려 했다. 계단 끝에 안으로 열리는 철문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니 문을 열지 못하고 계단에 많은 사람이 갇히면서 깔리거나 질식해 숨진 사람이 나온 것이다.

경찰은 "20∼30명쯤 있을 줄 알고 출동했는데 가보니 좁은 장소에 100명 이상이 있었다"며 "서로 먼저 나가려고 한꺼번에 몰렸다"고 전했다. 경찰은 클럽 안에 있던 손님 23명을 체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