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길이 2.5m 악어에게 다리 물린 60대 男

미국에서 60대 남성이 커다란 악어에게 습격당해 다리를 물렸을 때 악어 눈을 손가락을 찌르는 방법으로 목숨을 구한 기적 같은 사연이 전해졌다.

17일 WPTV에 따르면, 13일 오전 플로리다주 포트세인트루시에서 마크 존슨이라는 이름의 61세 남성 주민은 집 근처에서 몸길이 2.5m의 악어에게 다리를 물렸다.

당시 골든레트리버 견종의 반려견 렉스와 함께 운하 옆길을 따라 산책하고 있었던 그는 물속에서 악어 한 마리가 헤엄치는 모습을 봤지만, 그리 경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오랫동안 이곳에 살면서 단 한 번도 악어의 습격을 받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갑자기 악어가 방향을 바꿔 자신들에게 다가오는 모습을 본 그는 즉시 렉스를 물가에서 벗어나게 했으나 그는 신고 있던 신발이 진흙에 빠져 발을 제대로 뺄 수 없었고 그사이 악어가 빠르게 물 밖으로 뛰쳐나와 그의 오른쪽 무릎 뒤쪽을 꽉 깨물었다.

악어의 습격에 그는 바닥에 쓰러졌으며 다리를 이리저리 비틀어 빼보려고 애썼지만 악어의 입안에서 꿈쩍도 할 수 없었다. 그때 그는 순간적으로 기지를 발휘해 왼손의 검지와 중지를 펴셔 악어의 한쪽 눈을 강하게 찔렀다. 그러자 악어는 그 충격에 그를 놔주고 곧장 물속으로 헤엄쳐 달아났다.

그는 악어 이빨에 의해 생긴 12개의 상처를 봉합하는 데 62바늘을 꿰매야 했고 추가로 왼손 검지도 5바늘 더 꿰매야 했으나 생명은 건졌다.

존슨은 "주위 사람들은 손가락으로 악어 눈을 찌르는 방법이 항상 통하는 것은 아니니까 조심하라"라고 조그했다며 자신이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