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무니없는 사기, 날조…문재인 대통령 흠집내기 의도"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주범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천만원을 건넸다'는 취지의 법정 증언을 한 것과 관련, 강 전 수석이 김 전 회장의 증언이 허위라고 반박하며 그를 검찰에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강 전 수석은 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제 있었던 진술은 너무 터무니없는 사기, 날조"라며 "김봉현을 위증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전 회장이 자신의 자금을 강 전 수석에게 운반한 사람으로 지목한 이모 스타모빌리티 대표에 대해서도 함께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전했다.

강 전 수석은 "오늘은 공휴일이니 월요일에 고소장을 들고 검찰로 직접 가겠다"며 "강기정 개인의 문제를 넘어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정부에 대한 흠집내기 의도를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강 전 수석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대표와는 알고 지내던 사이였으며 만난 적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돈을 받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다.

강 전 수석은 "이 대표 측 역시 나에게 돈을 주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심지어 김 전 회장 조차도 '돈을 강기정에게 줬다'고 정확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전달됐으리라 생각한다'는 추측성 얘기만 하고 있지 않나"라며 "상식적으로 말도 안되는 의혹"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전날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이환승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공판에 출석해 이 대표를 통해 강 전 수석에게 5천만원을 건넸다는 취지로 진술하며 "(이 대표가) 연락을 받고 청와대로 들어간다고 해서 (돈이) 전달된 모양이구나 하고 생각했다"라고 증언했다.

hysu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