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a(휴매나)

(시 또는 주) 주민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동안 원격 진료로 알려진 화상 진료 서비스를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이용하고 있다. 화상 진료 서비스는 지난 수 년간 이용이 가능했지만,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주치의, 전문의 및 병원 등에서 더욱 안전하게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 화상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그 사용이 급증했다.

최근 진료소와 병원에서 환자의 방문 진료 및 대기 시술을 재개하면서 의사 방문을 해도 좋을지, 혹은 화상 진료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환자와 의료 시설 직원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여기에는 환자의 증상을 미리 검사해 진료소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좋을지, 또는 집에서 진료받는 것이 좋을지 결정하도록 돕는 것과 같은 변경된 진료 방법을 제공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방문 진료
방문 진료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COVID-19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많은 의료 시설에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실행하고 있다.
" 시설 출입 전 환자의 COVID-19 증상을 검사하고 마스크와 손 위생용품을 제공한다.
" 모든 직원이 근무 교대 시 COVID-19 검사를 받고 항상 마스크와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하도록 한다.
" 정해진 치료 구역에서만 COVID-19 의심 및 증상이 있는 환자를 치료한다.
" 진료소 내부 재배치를 통해 물리적 거리두기를 실행한다.
" 매 방문 환자 진료 후, 진료실을 청소 및 소독하고, 왕래가 잦고 접촉이 많은 구역을 정기적으로 소독한다.

▣원격 진료
의사 방문이 필수가 아닌 경우, 화상 진료 또한 좋은 선택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인 후속 진료나 생명에 위협이 없는 비응급 상황의 경우, 화상 진료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 경우, 집에서 편하게 화상 또는 전화 예약을 통해 네트워크 소속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할 수 있다.

▣원격 진료 전 준비 사항:
" 복용하는 모든 약(처방 약 및 일반 의약품) 이름과 사용하는 약국 이름, 주소 및 전화번호 목록을 준비한다.
" 증상, 우려 사항, 통증 및 느낌에 대한 세부 사항을 작성한다.
" 상처, 발진 또는 기타 눈에 보이는 문제를 디지털 사진으로 촬영한다.
" 보험 ID 카드를 준비한다.
" 인터넷에 연결된 휴대 전화, 태블릿 또는 컴퓨터를 사용한다. 화상 채팅 경험이 없는 경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연습을 통해 과정을 확인하고, 마이크와 스피커를 미리 테스트한다. ▣더 나은 음질과 사생활 보장을 원하는 경우, 헤드폰 또는 이어폰을 사용한다.
" 가정용 온도계, 욕실 체중계, 혈당계 또는 혈압 측정기 모니터를 가까운 곳에 둔다.

화상 진료 서비스든 방문 진료든, 이 건강 위기 상황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는지 본인의 건강보험 회사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Humana(휴매나) 건강보험은 남은 한 해 동안 1차 진료(네트워크 내), 외래 환자 행동 건강 및 Medicare Advantage 회원의 원격 진료에 대해, 비용 분담금(가입자 분담금, 공동보험료 및 연간 의료 공제액)을 면제해 준다.
필요한 케어를 받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다. 안전과 건강을 위해 상기 옵션을 고려하고,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 또는 자살 충동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 상황의 경우 항상 9-1-1로 전화하거나 가장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해야 한다. COVID-19 감염 걱정으로 인해, 필요한 케어를 미루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Humana® 소개:
Humana(휴매나)는 수백 만의 의료 및 전문 의료 회원이 최고의 건강 상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헌신하는 선도적인 건강 웰빙 기업이다. 의료 서비스 제공과 건강 플랜 관리에 있어 당사의 성공적인 이력은 건강과 웰빙을 향상하고 비용을 낮추는, 새로운 형태의 통합 의료 관리 서비스의 탄생에 기여하고 있다. Humana(휴매나)의 노력은 Medicare 가입자, 가족, 개인, 군 관련자 및 전체적인 의미에서 커뮤니티를 위해 더 나은 삶의 질을 선도하고 있다.


Humana(휴매나)는 1984년 이래 캘리포니아 주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고용주 그룹과 정부 프로그램, 개인을 위해 다양한 건강, 약, 보조 혜택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umana(휴매나) 캘리포니아 424-246-483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쓴이: Dr. Jeffrey McManus
▶제공 (Regional Vice President of Health Serv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