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re Advantage’ 플랜으로

전환하는 3단계 방법

현재 메디케어(Medicare))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연례 자유 가입 기간이 운영되고 있으며, 가입자들은 이 기간을 이용해 메디케어 어드벤티지(Medicare Advantage) 플랜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플랜별 보장 혜택과 비용은 매년 바뀔 수 있고, 더 수월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른 플랜을 찾을 수도 있는 만큼 Medicare 옵션은 반드시 매년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1단계-현재 플랜을 검토합니다(가입 기간 시작 전)
Medicare Advantage 플랜으로 전환할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먼저 현재 비용과 사용 현황, 보장 혜택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하고 자유 가입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이 첫 번째 단계를 시작해 보세요.
* 현재 보장 혜택을 위해 보험료로 얼마를 납부하고 계십니까? 추가 보장 Medigap 보험이 포함된 Medicare 파트 B, 파트 D 의약품 보장 비용, 또는 Medicare Advantage 플랜 월 보험료 등, 현재 보장 혜택을 위한 월 보험료 비용을 모두 더해 보세요.
* 작년에 모두 합해 보험료로 얼마를 납부하셨습니까? 디덕터블(본인 우선 부담금), 코페이 또는 공동 보험료를 내셨거나, 현재 플랜에서 보장되지 않는 의료 서비스가 필요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 해에는 어떤 보장 혜택이 필요할 수 있을까요?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슬관절 치환술 같은 중요한 수술 계획을 갖고 계시다면 본인 부담 비용이 어느 정도 될까요?

▣2단계-어떤 선택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Medicare는 모든 가입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각 자유 가입 기간마다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선택 사항을 고려해 보세요.
* 파트 A(입원 환자 입원, 전문 간병 시설 입원, 호스피스 케어 및 일부 재택 의료 케어)와 파트 B(특정 의사 서비스, 외래 환자 케어, 의료용품 및 예방 서비스)를 포함한 Original Medicare. 파트 A는 대부분 가입자에게 무료이며, 파트 B는 보험료(2018년의 경우 대부분 $134)가 있는데 사회보장(Social Security) 수당을 받고 계신 경우 거기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 Medicare Supplement 보험Medicare Supplement 보험이라고도 하는 Medigap 추가 보험 보장은 Original Medicare 가입자들을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이 민영 보험사 보험은 일부 공동 보험 및 코페이 납부를 포함해 Original Medicare 파트 A와 B에 따라 보장되지 않는 일부 본인 부담 비용을 보장해 주고, 피트니스 프로그램 멤버십 같은 추가 혜택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11개 표준 Medigap 플랜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파트 D 처방약 보장파트 D 처방약 보장은 민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Medicare 보장 혜택입니다. 각 보험사 플랜마다 ‘처방집’이라고 하는 보장 대상 의약품 목록이 있습니다. 처방집은 매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같은 플랜을 갱신하면 본인이 현재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을 계속 보장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Medicare Advantage 플랜Medicare Advantage 플랜은 파트 C 플랜이라고도 하는데, 민영 보험사 상품으로 병원 입원과 의사 진찰 보장이 포함되어 있고 대부분 플랜의 경우 처방약도 보장해 드립니다. 또한, 플랜에 따라 안과, 청력 및 치과 서비스, 피트니스 프로그램 멤 * 버십이나 그 외 다른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Medicare Advantage 플랜을 이용하려면 Medicare 파트 A와 파트 B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자는 표준 파트 B 보험료를 납부하며, 거기에 보험사가 부과할 수 있는 보험료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3단계-필요하면 도움을 받으세요
Medicare Advantage 플랜을 바꾸는 과정에서 분명히 혼동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선택이 가능한지 이해하는 데 온라인으로, 또는 담당자에게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
* 각 주별로 Medicare가 후원하는 SHIP(State Health Insurance Assistance Programs, 주 건강 보험 지원 프로그램). SHIP에서는 Medicare 수혜자들이나 그 가족, 간병인들에게 무료로 지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National Council on Aging’s Medicare Matters(고령자 Medicare 관련 전국 협의회) 웹사이트에는 내게 가장 잘 맞는 플랜을 선택하는 데 유용한 여러 비교 도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보험사(특히 Medicare Advantage 플랜이나 Medicare Supplement 보장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서도 다양한 건강 보험과 의약품 보험들 중 선택을 돕기 위해 전화 지원이나 온라인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새로 도입되는 혁신적인 보장 혜택에 대한 정보도 함께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3단계에 따라 진행하시면 선택 가능한 옵션을 충분히 이해하고 내 건강상의 필요와 예산에 가장 잘 맞는 플랜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단계는 자유 가입 기간 날짜를 기억해 두는 것입니다. 이 단계를 위한 도구도 있습니다. 여기에 가입하시면 비교를 시작할 시점, 그리고 12월 7일 기한이 다가오면 이메일로 리마인더를 보내 드립니다.
"본 정보는 Anthem Blue Cross제공입니다. 메디케어 무료 상담은한국어라인, (213) 275-3180로/으로전화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