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뮤지컬 배우 겸 가수 배다해(37)를 스토킹한 2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2일 전북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모욕 및 협박, 명예훼손 등 혐의로 구속된 A(28)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최근 2년 동안 24개 계정(ID)를 이용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에 배다해를 향한 악성 댓글 수백 개를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또 배다해가 출연한 공연 대기실까지 쫓아가 신체적 접촉을 시도하는 등 스토킹한 혐의도 받는다.

장기간 이어진 괴롭힘을 참다못한 배다해 측은 최근 악플러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을 경찰에 내고 수사를 의뢰했다. 배다해는 지난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소 사실을 밝히며 “내가 죽어야 이 고통이 끝날까 하는 생각에 절망한 적도 많았다”며 “다시는 나처럼 스토킹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처음 댓글을 단 4년 전에는 배다해에게 응원의 댓글을 남겼지만 이후로는 모욕과 협박이 담긴 댓글을 게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도 배다해에게 ‘어차피 벌금형으로 끝날 것’, ‘합의금으로 1000만원 주면 되겠느냐’며 조롱 섞인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경찰에서 “이런 행동이 범죄가 되는지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는 장기간에 걸쳐 연예인인 피해자를 쫓아다니고 악성 댓글을 달며 괴롭혔다. 혐의가 충분히 입증됐다고 보고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제공 | 세종문화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