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카메오 출연 장면 편집 청원에 맥컬리 컬킨 '끄덕'맥컬리 컬킨이 '나홀로 집에2' 카메오로 출연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출연 장면을 컬킨 본인의 늙은 모습으로 합성해 바꿔달라는 팬들의 온라인 청원에 '납득이 간다'는 댓글을 달았다.
가디언에 따르면 컬킨은 13일 지난 11일 한 트위터 사용자가 '나홀로 집에2에 나오는 트럼프를 40살 버전 맥컬리 컬킨으로 바꿔달라고 청원하자'라고 올린 트윗에 '납득이 간다'는 트윗을 달았다. 컬킨은 '나홀로 집에2'트럼프의 출연 장면에서 트럼프를 투명인간으로 편집한 영상을 올린 트윗에도 '브라보'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현재 '체인지(change.org)'라는 청원 사이트에는 해당 장면을 트럼프 대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으로 바꿔달라는 청원까지 등장했다. 해당 청원은 “성차별주의자, 인종차별주의자만큼 (크리스마스) 연휴 분위기를 망치는 사람은 없다. 미래 세대를 위해 트럼프를 대체해야한다. 크리스마스를 살려달라. 할리우드 고전에서 트럼프를 빼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홀로 집에2'에서 컬킨이 연기한 주인공 '케빈'이 뉴욕 플라자 호텔에 갔을 때 로비에서 화장실이 어딘냐고 묻는 케빈에게 길을 알려주는 카메오로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