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민원실 금고 턴 좀도둑 심장마비 구사일생

인도

예상치 못한 큰돈을 손에 쥐고 놀란 좀도둑이 심장마비에 걸려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1일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지난 2월 중순,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주 비즈노르 코타왈리 마을 민원실에 도둑이 들었다. 금고 안에 있던 현금과 귀중품이 모두 사라졌다는 관계자 신고를 받은 경찰은 CCTV 등을 토대로 수사에 착수했다. 하지만 절도 행각을 벌인 도둑 2인조의 꼬리는 좀처럼 잡히지 않았다.

거액을 훔친 도둑들을 찾아 수사를 계속한 경찰은 사건 한 달 반 만인 지난달 31일 용의자들을 잇달아 검거했다. 한동안 굳게 입을 다물고 있던 2인조는 경찰의 끈질긴 추궁에 결국 범행을 자백했다.

상습 절도 전과가 있는 용의자 아자지는 공범과 이틀에 걸쳐 민원실을 털었다. 기껏해야 몇천 루피쯤 건지겠거니 했던 이들의 예상과 달리 금고 안에는 무려 70만 루피(약 1050만 원)의 제법 큰 돈이 들어 있었다. 2021년 기준 우타르 프라데시주의 6년 치 연봉과 맞먹는 큰돈이었다.

뜻밖의 돈벼락을 맞은 도둑들은 기쁨에 겨워 훔친 돈을 정확히 반으로 나누고 헤어졌다. 공범이 훔친 돈을 도박으로 날리는 사이, 아자지는 극도의 흥분 속에 그만 심장마비에 걸려 병원으로 실려 가고 말았다. 결국 아자지는 훔친 돈 대부분을 치료비로 토해내고 법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