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토픽]

BTS 세트 메뉴출시…6개 대륙 49개국서 판매
글로벌 팬덤 BTS 효과등 업고 매출 확대 꾀해
치킨 너겟, 감자튀김 등 구성…5∼6월 한정 판매

맥도날드가 해피밀(Happy Meal)에 이어 BTS 세트메뉴(BTS Meal)를선보인다.

미국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맥도날드가 한국 유명 아이돌 가수 방탄소년단(BTS)과 협약하여 BTS 세트메뉴를 런칭한다.

19일 USA투데이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내달 26일부터 미국을 포함한 11개국에 BTS세트메뉴를 런칭한다. BTS세트메뉴는 오는 5월과 6월까지 약 49개국에 런칭될 예정이다.

BTS세트메뉴에는 치킨 너겟 10조각과 감자튀김, 콜라를 비롯해 미국 내 처음으로 출시하는 스윗 칠리 케이준 소스가 제공된다.

맥도날드 측은 이 소스가 BTS가 속한 한국 맥도날드 지사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밝혔다.

BTS의 제작사 빅 히트 뮤직의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은 맥도날드에 대한 좋은 추억이 있다"며 "맥도날드와의 콜라보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하루빨리 전세계인들과 BTS 세트메뉴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CNBC 방송은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인 BTS와 협력하고 있다"며 "맥도날드가 전세계 시장에서 유명인 메뉴를 판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BTS 메뉴는 맥도날드가 이전에 내놓은 인기 메뉴의 성공을 능가할 수 있다며 글로벌 팬덤을 확보한 BTS가 맥도날드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BTS세트메뉴는 내달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정판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