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3번째 '등산 마스터'

길을 헤매던 고양이가 등산객들을 따라 해발 3000m 높이의 산을 올라 화제다. 이 고양이는 알고 보니 이전에도 세 번이나 산 정상을 정복한 등산 전문 고양이였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시릴 로러(24)와 에릭 로러(24) 부부는 최근 스위스 중부에 위치한 브르스텐산 등정에 나서기로 했다. 브르스텐산(해발 3073m)은 스위스에서 가장 긴 스키투어 코스다.

새벽부터 산을 오르던 부부는 어두운 숲에서 들려오는 고양이 울음소리에 발을 멈췄다. 두 사람은 "새벽 4시 30분경 해발 1200m 지점에서 나타난 고양이를 보고 놀라고 무서웠다"고 밝혔다. 부부는 고양이를 뒤로하고 발길을 재촉했으나 고양이가 부부의 뒤를 졸졸 따라왔다.

자세히 보니 고양이가 추위에 떨고 있었고, 눈 때문에 발에서는 피가 나고 있었다. 아픈 고양이를 외면할 수 없었던 부부는 고양이를 품에 안고 산 정상까지 올랐다.

부부는 산 정상에서 만난 다른 등산객들에게 고양이를 부탁했고 이들은 고양이를 데리고 하산했다. 알고보니 이 고양이는 산 아래 주민이 키우던 반려묘였고, 집을 나온 지 나흘이 지나있는 상태였다.

주인에 따르면 이 고양이는 이전에도 등산객들을 따라 세 차례나 산 정상에 올랐던 것으로 밝혀져 주위사람들을 놀라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