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95% 백신접종
수용 가능 인원 40%
마이애미 항구 출항

코로나19확산으로 중단했던 크루즈 여행이 15개월 만에 재개됐다.

26일 CNN에 따르면 셀레브리티 크루즈사가 운영하는 선박 '셀레브리티 에지'호가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의 에버글레이즈 항을 출항했다. 이 크루즈는 7일간 항해하며 멕시코와 바하마를 경유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유료 승객을 태운 여행용 대형 크루즈가 정식으로 출항하기는 팬데믹이 시작한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이다. 올해 초부터 미국에서 소형 크루즈는 운항을 일부 재개했지만 탑승자가 250명 이상인 대형 여객선이 항행을 다시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여행에서 셀레브리티 에지호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수용 가능 인원의 40%인 1천100여명만 받았다. 승무원 전원이 코로나백신을 접종했고 탑승객도 95% 이상이 접종을 마쳤다.

이는 승무원과 승객의 95% 이상이 백신을 맞았거나 해당 선박이 사전에 모의 여행을 해야만 유료 승객을 태우고 여행할 수 있다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지침에 따른 것이다.

백신을 맞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를 알리길 거부하는 승객은 별도 숙소에 배정됐고 선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승객 중 16세 이상은 여행 중 자비로 추가 코로나 검사도 받아야 한다. 또 뷔페 서비스 이용 시 승객이 이동하지 않고 승무원이 음식을 가져다주는 방식으로 식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