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나간 여행객들 날벼락…오미크론 방역강화에 당혹

[지금한국선]

 괌서 신혼여행 끝내고 발동동
"발표전 떠난 여행객 배려없어" 

"당장 다음 주부터 직장에 복귀해야 하는데, 날벼락을 맞은 것 같습니다."

배우자와 함께 괌으로 여행을 떠난 40대 A씨는 3일 입국할 예정이었지만, 이날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가 자가격리에 들어가 한다는 정부 지침에 난처한 처지에 놓였다. 그는 "회사 연차를 쓸 수 있는 상황도 아니라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고 말했다.

정부가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 우려로 이날부터 해외 국가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한 10일간 격리조치를 의무화하면서 이미 해외로 떠난 이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최근 릫트래블 버블릮에 따라 해외 여행객이 늘어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내려진 격리조치에 이미 해외로 떠난 이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도 현재 해외에 있는 여행객들의 게시글이 속속 올라왔다.

신혼여행을 떠나 괌에 있다는 B씨는 "PCR 검사 결과도 아직 나오지 않아 당장 비행기를 타고 나올 수 없다"며 "신혼집이 아직 공사 중이라 부모님 집에 들어가야 하는데 민폐 끼치는 것 같아 걱정스럽다"고 털어놓았다. 몰디브에 있다는 또 다른 여행객 역시 "정부는 지침 발표 전 이미 해외에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지 배려했어야 했다"고 토로했다.

이러한 상황 속 해외 여행객들은 격리조치 전 마지막 날인 2일 중으로 한국으로 돌아오기 위해 치열한 릫티켓 전쟁릮을 벌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