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풋볼(NFL) 애틀랜타 팰컨스의 한국계 키커 구영회(28)가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구영회는 지난 9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올리언스 세인츠와의 NFL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두 차례 필드골과 두 차례 보너스킥을 모두 성공했다.
구영회가 48야드 필드골에 이어 올 시즌 개인 최장 거리인 54야드 필드골까지 터뜨렸으나 애틀랜타는 20-30으로 패했다.
이미 포스트시즌이 좌절된 애틀랜타는 1패를 더해 7승 10패, 내셔널풋볼콘퍼런스(NFC) 남부지구 3위로 시즌을 마쳤다.
애틀랜타는 또 한 번 아쉬운 성적을 남겼으나, 구영회의 활약은 돋보였다. 구영회는 올 시즌 총 29번의 필드골 시도 중 27개를 성공하며 93.1%의 뛰어난 성공률을 기록했다. 보너스킥은 30차례 시도해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
NFL 4년 차인 구영회는 올 시즌을 앞두고 애틀랜타와 1년 재계약했다. 이제는 어떤 팀과도 계약할 수 있는 자유계약선수(FA)가 됐다. 구영회는 최근 두 시즌 동안 필드골을 68번 시도해 무려 64개를 성공하며 리그 최정상급 키커로 우뚝 섰다. 현지 언론에서는 애틀랜타가 반드시 잡아야 할 선수로 구영회를 꼽을 정도로 팀 내 위상도 높다.
CBS스포츠는 "여러 팀이 구영회 영입에 나설 것"으로 점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