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가 가짜뉴스에 대해 선처 없는 법적대응을 예고해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14일 비의 소속사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측은 "당사는 현재 소속 아티스트 비(정지훈)와 관련한 허위 사실을 바탕으로 제작된 동영상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또한 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인신공격, 악의적인 비방을 목적으로,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을 유포하는 게시물과 댓글 다수를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회수를 위해 가짜 뉴스를 제작하는 유튜버와 이를 가공하여 재유포하는 자 등 아티스트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는 위 모든 행위들에 당사는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민형사상을 포함한 모든 법적 조치에 따른 결과에 협의와 선처는 절대 없을 것"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비에 관한 어떤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 없이 강경한 법적대응만 고지한 터라 궁금증이 더해졌다.

하지만 소송의 시점상 최근 화제가 된 한 연예유튜버의 '비, 800억 벌었는데도 짠돌이... 왜?'라는 영상과 이에 대한 댓글과 기사들이 이유일 것으로 보인다.

과거 예능프로그램에서 "씀씀이가 인색하다"는 동료 가수의 경험담에서 시작된 '비 짠돌이 설'은 실제로 유튜브에서 여러 형태의 뉴스 형태로 제작된 바 있다.

지난해 4월 업로드된 '비가 동료 연예인들한테 손절 당하고 있는 진짜 이유(132만뷰)' 10월 올라온 '전국민을 속인 가짜 월드스타 비가 '깡' 하나로 묻어버린 치명적인 논란 22가지(42만뷰)' 등의 영상은 조회수도 높고 댓글 여론 역시 비에 우호적이지 않다.

한편 지난 연말 넷플릭스 여행예능 '먹보와 털보'를 선보인 비는 현재 tvN'고스트닥터'에 출연 중이다.

 

gag11@sportsseoul.com

사진출처 | 비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