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잔나비가 ‘2022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한 발언에 사과했다.

잔나비는 지난 6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무대에 서브 헤드라이너로 올랐다. 이날 잔나비는 “2014년 슈퍼루키로 시작해 제일 작은 무대와 가장 첫 번째 순서였는데 야금야금 이 자리까지 왔다. 고지가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

문제는 다음 발언이었다. 이들은 “이제 한 놈만 제끼면(제치면) 되는 것 아닌가. 다음 팀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전하고 싶다. 펜타포트는 우리가 접수한다. 여러분 이제 집에 가시라”라고 말해 구설에 올랐다.

헤드라이너로 다음 무대를 준비 중이었던 밴드 뱀파이어 위켄드에게 무례한 발언이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결국 잔나비는 다음날인 7일 사과문을 게재했다. 잔나비는 공식 SNS를 통해 “어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공연 중 발언에 대해 말씀드린다. 꿈에 그리던 무대와 멋진 관객분들 앞에 서 있다 보니 흥분에 못 이겨 가벼운 말로 타 밴드와 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렸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의도는 절대 그런 뜻이 아니었지만 그렇게 보여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앞으로는 그런 실언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겠다. 더욱더 좋은 음악과 공연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