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작가 수잔 미첸, 2년만에 "다시 글을 쓰고 싶다" 글 올려
죽은 줄 알고 기금 모금 책 경매 등 추모 동료들 황당 분노 표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 로맨스 소설 작가가 개인 SNS 통해 생존 소식을 알렸다. 죽음을 추모한 팬들과 동료들은 멀쩡히 살아있다는 그의 이야기에 기쁨보다는 되레 황당함과 분노를 금치 못했다.

8일 BBC 방송에 따르면 로맨스 소설 작가 수잔 미첸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나는 다시 소설을 쓰고 싶다”, “질문이 엄청 쏟아지겠지만, 재미있게 시작해보자” 등의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다. 사망 2주기가 막 지난 시점이었다.

그의 죽음이 알려진 것은 2020년 9월이었다. 당시 미첸의 딸이라 주장하는 인물이 그녀의 페이스북에 ‘어머니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올렸다.

이에 미첸이 활동했던 로맨스 소설 온라인 커뮤니티 독자들과 동료들은 충격에 빠졌다. 미첸이 온라인상 괴롭힘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소문도 돌았다. 그의 커뮤니티에선 2주년을 기리기 위해 자선 기금을 모아 책 경매를 했다. 단편소설 문집도 출간했다.

그의 생존 소식을 들은 동료 작가들은 “이건 소설에서나 일어나는 일”이라며 “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랬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다시 돌아온 이유를 묻는 동료의 질문에 대해 미첸은 가족 간 문제가 있었고 정신과 치료와 상담을 받는 동안 침묵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한 동료 작가는“미첸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려고 해당 지역 경찰에 연락했다”며 “(미첸은) 자신이 죽으면 자기 작품이 더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생각한 것 같다”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