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감기증상으로 인한 과호흡으로 무대에서 쓰러진 후 현재 회복 중이다.

AOA는 지난 15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된 포트나이트코리아 오픈 2018 행사 묻에 올랐다. 무대를 펼치던 중 설현은 헛구역질을 하더니 두 곡의 무대를 마치고 쓰러지듯 주저 않았다.

공연을 지켜본 관객들이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본 가운데 설현은 AOA 멤버들의 부축을 받아 무대 뒤로 이동했다. 설현의 갑작스러운 실신에 놀란 관객들에게 AOA 멤버들은 "설현이가 지금 감기 몸살로 몸 상태가 좋지 않다. 걱정 많이 안하셔도 될 것 같다"고 안심시켰다.

이후 설현은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고 진료 후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OA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설현이 무대 중 터트린 화약에 어지러움을 느껴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했다. 현재 설현은 병원 진료 후 집으로 복귀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는 AOA 멤버들이 몸살에 걸렸다고 밝힌 것과 달랐고 팬들은 소속사 측에 정확한 설명을 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소속사FNC 측은 '설현은 가벼운 감기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 곧바로 추가 검사를 받았고, 현재는 컨디션을 많이 회복한 상태"라고 다시 한 번 입장을 전했다. 또한 앞서 화약에 어지럼증을 느꼈다는 말에 대해서는 "주최측 확인 결과 행사에 사용된 특수효과 자체는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불꽃이었다고 한다. 행사 당일에는 경황이 없어 정확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입장이 정리되고 설현이 무사히 치료를 받고 회복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팬들은 "회복 중이라니 다행이다", "건강이 우선이다", "설현 아프지마", "영상 보고 너무 놀랐다", "이제 아프지 마세요" 등 안도와 응원의목소리를 높였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