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 ‘지옥’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공식 집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23일(현지시간)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옥’(Hellbound)이 가장 많은 시청시간을 기록해 비영어권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4348만 시청 시간을 기록햇다.

‘지옥’은 2위에 오른 콜롬비아 드라마 ‘더 퀸 오브 플로:시즌 2’(3864만 시간)를 484만 시청 시간 차이로 제쳐 71개 나라에서 ‘톱 10’에 들었다.

‘지옥’을 비롯해 비영어권 TV 프로그램 부문 글로벌 ‘톱 10’에는 ‘지옥’과 ‘오징어 게임’(3위)을 비롯해 ‘연모’(4위), ‘갯마을 차차차’(6위) 등 한국 드라마 4편이 포함됐다.
‘지옥’은 앞서 OTT랭킹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이 공개한 ‘오늘의 톱10’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동명 한국 웹툰 원작인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부산행’ 등으로 자신만의 디스토피아를 그려온 연상호 감독이 웹툰 ‘송곳’의 최규석 작가와 웹툰 ‘지옥’을 작업한 것에 이어, 이번엔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연출과 각본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hjcho@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