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있지(ITZY)가 컴백과 동시에 해외 매체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있지는 지난 15일 오후 1시 새 미니 앨범 ‘체크메이트’(CHECKMATE)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이번 신보는 15일 기준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와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앨범 발매 전날 기준 선주문량 72만 665장을 돌파하며 글로벌 대세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스니커즈’(SNEAKERS)의 뮤직비디오는 17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18일 오전 기준 약 3770만 뷰를 돌파했다.

있지의 외신 인터뷰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미국 버즈피드 셀럽(BuzzFeed Celeb),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하입베이(HYPEBAE), 리액트(REACT), 세븐틴(Seventeen), 버라이어티(Variety) 등 각 매체의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다. 브라질 유력 매체인 퀴엠(QUEM), CNN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이들의 컴백 소식을 다뤘다.

이 중 미국 빌보드는 있지의 이번 신보에 대해 “스니커즈를 신은 채 꿈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갈 것”이라고 조명했다. 이어 “리아는 인터뷰를 주도하면서도 예지에게 매끄럽게 관심을 돌린다. 류진의 침착한 에너지는 유나의 흥겨운 매력과 대조를 이루며, 채령이 수줍게 말을 이을 때 다른 멤버들은 묵묵히 이를 격려한다”며 인터뷰 동안 이어진 다섯 멤버들의 끈끈한 유대감을 언급하고 팀워크에 주목했다.

한편 있지는 첫 월드 투어 ‘체크메이트’를 개최한다. 오는 8월 6일과 7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서울공연으로 첫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