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병헌이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은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소속사 측이 탈세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28일 스포츠서울에 “이병헌 배우는 지난 30여 년간 세금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이 단 한 번도 없었다. 추징금 내용은 배우가 직원들 고생한다며 사비로 전 직원에게 상여금을 지급했고 당시 세금을 원천세로 납부한 것에 대해 불인정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2020년에 찍은 광고 개런티 중 일부를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기부금에 대한 회계 처리 과정에 착오가 있었던 것을 지적받았다”라며 “성실히 감사를 받았고 전혀 문제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28일 아주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이병헌과 BH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9월 국세청으로부터 비정기(특별) 세무조사를 받았다. 그 결과 이병헌은 억대의 세금을 추징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일각에선 개인과 법인을 이용한 부동산 투자 등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보고 있다.

이병헌은 지난 2018년 개인과 부동산임대업사인 프로젝트비를 통해 양평동 10층짜리 빌딩을 매입했다가 2021년 매각해 100억원 대 시세차익을 누린 것으로 드러났다. 2017년에 설립된 프로젝트비는 이병헌의 모친 박씨가 사내 이사로 있으며, 이병헌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mj98_24@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