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해군특수전단(UDT) 이근 전 대위에게 폭행을 당한 유튜버 구제역이 공개적으로 맞대결을 제안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21일 유튜버 구제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 이근을 언급하며 격투기 시합을 신청했다.

구제역은 “저는 소인배다. 돌아가신지 한 달 된 어머니가 모욕당했을지라도 참고 견뎌야 하는 게 대인배의 자세라면 저는 평생 소인배로 살겠다”며 “제가 질 게 뻔한 싸움일지라도 이근의 얼굴에 주먹 한방 날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어머니를 모욕한 당신을 용서하지 못하겠다”며 “승패 여부에 관계없이 당신이 저의 제안에 응해주신다면 두 번 다시 당신을 언급하지 않고 당신을 폭행으로 고소한 사건도 취하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붙어줄 테니 남자라면 빼지 말고 저랑 로드FC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며 로드FC 정문홍 대표에게 자신과 이근의 매치업을 주선해달라고 부탁하기도.

지난해 12월 이근은 구제역에게 “또 하나의 입만 터는 방구석 렉카 XX. 비만 루저가 그 의자에서 일어나기도 힘들어서 거짓으로 날 깎아내리냐. 네 부모님도 참 한심하겠다”며 강도 높은 비난을 한 바 있다.

두 사람의 갈등은 과거부터 계속 돼왔다. 이근은 유튜브 웹예능 ‘가짜사나이’로 스타텀에 올랐지만 지인과의 채무 문제, 과거 성추행 처벌 전력 등 여러 문제로 도마 위에 올랐다.

그럴 때마다 구제역은 이근을 둘러싼 다수의 의혹을 제기하며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자극적인 발언들로 화제몰이를 했다.

지난 20일엔 구제역이 서울중앙지법 법정에서 나오는 이근에게 “신용불량자로 6년을 지냈는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냐” 등의 질문을 했고, 이근은 그런 구제역에게 욕설과 함께 폭행을 가했다. 이 장면은 구제역이 자신의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 영상에도 고스란히 담겼다.

구제역은 이근의 폭행 후 “안경과 휴대전화가 부서졌다. 폭행으로 고소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들의 갈등이 점입가경으로 흐르는 가운데, 누리꾼들은 자극적인 발언과 과격한 행동을 보이는 양측 모두에게 부정적 시선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근은 올해 1월 외교부의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가 발령된 우크라이나에 입국한 혐의로 기소됐으며, 지난해 7월에는 서울 시내에서 차를 운전하다가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구조조치 없이 현장을 떠나 뺑소니 혐의(특가법상 도주치상)도 받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