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유난희가 고인 모독 논란을 사과했다.

24일 유난희는 “해당 발언에 대하여 잘못을 깨닫고 사과했다. 하지만 누군가를 연상케해서 또 많은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유난희는 화장품 판매 홈쇼핑 진행 도중 사망한 방송인 A씨를 두고 “모 개그우먼이 떠오른다. 이걸(화장품) 알았으면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A 씨는 생전 피부 질환을 앓은 바 있다.

이에 유난희는 “너무 사랑하는 후배였고, 그녀가 떠났을 때 누구보다 마음 아파했던 한 사람이었다. 또한 저 역시 다른 동료분들과 팬분들과 같이 그녀를 사무치게 그리워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마음 한편의 그리움이 저도 모르게 방송 중에 아쉬운 감정으로 나온 한마디가 여러분들에게 상처가 되어드린 것 같아 무거운 하루를 통감한다”고 전했다.

또 “단순히 물건을 세일즈 하는 입장이기보다는 동료이자, 자식을 둔 부모로서 진짜 좋은 것 작은 것 하나까지도 누구보다 솔직하게 나누고 싶었다”며 “이 글이 제 마음 그래도 여러분께 전해질지는 모르겠으나 앞으로 저 유난희는 작은 말에도 조심하며, 더 겸손한 유난희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어느 한 사람에게 보통의 하루, 어느 한 사람에게는 따뜻한 하루였을지 모를 이 소중한 하루를 불편한 하루로 만들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nams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