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지은이 데뷔 소감을 전했다.

양지은은 지난 14일 데뷔 싱글 ‘사는 맛’을 발매했다. TV조선 ‘미스트롯2’ 진으로 당당하게 선정된 양지은은 “’미스트롯2’ 진이라는 타이틀만큼 가슴 벅찬 말도 없을 것 같다. 아무리 들어도 가슴 벅차고, 들을 때마다 기뻐지는 말”이라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미스트롯2’ 진의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조영수 작곡가에게 ‘사는 맛’을 선물받게 된 양지은은 “작곡가님께서 작업하는 내내 칭찬을 아낌없이 해주셔서 정말 즐겁게 작업했다”며 “작곡가님이 좋은 곡을 주신만큼 무대를 잘 해내고 싶었다. 첫 무대는 원래 가장 떨리고 긴장되는 무대라 누구든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셔서, 걱정이 많았다”고 털어놨다.

다행히 양지은은 TV조선 ‘내 딸 하자’에서 ‘사는 맛’ 무대를 최초 공개한데 이어 SBS MTV ‘더쇼’ 등 음악방송에 출연했다. 양지은은 “도입부분에 말하듯이 노래하는 부분, 후반부에 국악적인 요소가 가미되는부분 등 내 목소리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이 한 곡에서 모두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이 ‘사는 맛’의 강점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나에게는 지금이 ‘꽃피는 봄날’이라고 생각한다. ‘미스트롯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가수 활동을 해나갈 수 있어서 참 행복하다”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양지은은 “이번 활동을 통해 ‘양지은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나타내고 싶다. 매 무대마다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하 양지은 일문일답 전문

1. 데뷔 전 가장 기대됐건 것과 걱정됐던 것은 무엇인가요?

-뮤직비디오가 어떻게 나왔을지 가장 기대됐어요. 살면서 처음 찍어보는 뮤직비디오였고, 현장 분위기도 촬영 내내 정말 좋았거든요. 반면에 가장 걱정했던 것은 첫 무대를 보셨을 조영수 작곡가님의 반응이 궁금하면서도 걱정됐어요. 작곡가님이 좋은 곡을 주신만큼 무대를 잘 해내고 싶었거든요. 첫 무대는 원래 가장 떨리고 긴장되는 무대라 누구든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던데, 그래서 더 걱정했던 것 같습니다.

2. 조영수 작곡가가 ‘다듬어 지지 않은 원석’, ‘이선희 같은 섬세하지만 거친 매력이 있다’ 등 다양한 극찬을 해줬는데, 조영수 작곡가와의 호흡은 어땠나요?

-작곡가님과 호흡은 아주 좋았어요. 작곡가님께서 디렉팅도 세심하게 잘해주셔서 부족했던 부분도 금방 수정해서 부르게 되었고,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칭찬을 해주면 더 잘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작업하는 내내 칭찬을 아낌없이 해주셔서 정말 기분좋게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3. ‘미스트롯2’를 통해 ‘기적의 신데렐라’라는 애칭을 얻었는데, 정식 데뷔 후 얻고 싶은 타이틀이나 듣고 싶은 평가가 있다면?

-사실 얻고 싶은 타이틀은 이미 얻었어요. ‘미스트롯2 진’ 이라는 타이틀만큼 가슴 벅찬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진! 아무리 들어도 가슴 벅차고 들을 때마다 기뻐지는 말이지요. 그리고 제가 ‘미스트롯2’ 예선 무대 때 ‘효녀가수를 꿈꾸는 양지은’이라고 소개했는데, 이후 많은 분들이 ‘효녀 가수’라고 불러주셔서 이 애칭도 너무 좋았습니다!

4. ‘사는 맛’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던 양지은만의 ‘강점’이 있나요?

-저를 위해 만들어주신 노래라 그런지 도입부분에 말하듯이 노래하는 부분, 후반부에 국악적인 요소가 가미되는 부분 등 제 목소리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이 한 곡에서 모두 보여드릴 수 있다는 점이 ‘사는 맛’의 강점인 것 같아요.

5. 양지은 인생에서 ‘사는 맛’이 가장 좋았던 ‘봄날’을 꼽으라면 언제인가요?

-저에게는 바로 지금이 꽃피는 봄날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스트롯2’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가수 활동을 해나갈 수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

6. ‘사는 맛’으로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이 노래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가사와 멜로디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저는 지치거나 힘들 때 노래 들으며 힐링할 때가 많거든요. 여러분께서도 때때로 하시는 일이 힘들다고 느끼시거나, 삶에 지치셨을 때 ‘사는 맛’을 들으시면서 ‘사는맛 좋구나~’하고 기운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7. 이번 활동 목표 및 각오

-경연이 끝나고 나서 처음 선보이는 만큼 더 긴장이 됐던 것 같네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양지은의 색깔을 뚜렷하게 나타내고 싶어요. ‘양지은 스타일’의 음악을 꾸준히 해 나가며 계속해서 매 무대마다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준비 열심히 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