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통신]

 한인 캐릭터 주인공 드라마 '실크'…아마존 통해 방영
'워킹데드' 만든 유명 쇼러너 앤절라 강 제작 총괄 지위

코리안 스파이더우먼을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 시리즈 '실크'가 미국에서 제작된다.
이 드라마의 제작 총괄은 한국계 쇼러너(TV 프로그램 책임자) 앤절라 강(작은 사진)이 맡았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될 예정이다.
아마존 스튜디오는 18일 앤절라 강,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 스튜디오와 손을 잡고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인 '실크:스파이더 소사이어티'를 제작해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니퍼 살케 대표는 "실크는 가장 역동적인 수퍼히어로 스토리텔링의 일부"라며 "앤절라 강의 창의적인 비전과 더불어 이 작품을 프라임 비디오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실크는 극 중 주인공인 코리안 아메리칸 신디 문이 수퍼히어로로 거듭나는 과정과 그의 활약상을 다룰 전망이다.
원작 만화에서 신디 문은 피터 파커를 스파이더맨으로 만들었던 동일한 초능력 거미에 물려 실크라는 히어로 캐릭터로 탄생한다.
실크 드라마의 제작 지휘봉을 쥔 앤절라 강은 할리우드의 유명 프로듀서로,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 시리즈와 스핀오프 작품에서 쇼러너로 제작을 이끌었다.
그는 "아마존 스튜디오 가족에 합류해 흥분되고, 한인 수퍼히어로인 실크를 화면에 되살리는 도전과제에 뛰어들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버라이어티 등 연예 매체에 따르면 실크는 먼저 아마존의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인 MGM+를 통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되고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안방 관객을 만나게 된다.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는 방대한 마블 히어로 콘텐츠를 보유한 디즈니+와 경쟁하기 위해 아마존이 실크를 시작으로 스파이더맨 콘텐츠 확보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