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원' 모리뉴의 AS로마도 방한…울브스·인천과 대결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오현규(셀틱)가 소속팀 유니폼을 입고 한국에서 격돌한다.
오현규의 소속팀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은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올여름 소화할 프리시즌 투어의 한국 일정을 발표했다.
셀틱은 오는 7월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황희찬이 뛰는 울버햄프턴(잉글랜드)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지난 겨울 수원 삼성을 떠나 셀틱에 입단한 스트라이커 오현규는 주로 교체로 경기에 나서는 가운데서도 정규리그 2골, 스코티시컵 1골 등 공식전 3골을 터뜨리며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3차전에서 천금 같은 역전 결승골을 넣은 황희찬은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공격수 중 하나다. 올해 들어 부상으로 활약이 다소 저조했지만, 지난달 15일 복귀전에서 득점하며 변함없는 골 감각을 과시했다.
해외파 선수들이 몸담은 이들 두 유럽팀 외에도 '스페셜 원' 조제 모리뉴 감독이 이끄는 이탈리아 명문 AS로마와 창단 20주년을 맞은 인천 유나이티드가 한여름 '축구 잔치'에 가세한다.
29일 AS로마-울버햄프턴, 8월 1일 AS로마-인천 유나이티드 경기가 차례로 펼쳐진다. 두 경기 모두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치러진다.
모리뉴 감독은 잉글랜드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이탈리아 인터밀란 등 명문 팀을 이끌며 숱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스타 지도자다.
토트넘에서 한국 축구의 간판스타 손흥민을 지도한 인연이 있어 국내에도 많은 팬을 두고 있다.
한편, AS로마는 이번 방한에 앞서 7월 26일 싱가포르에서 토트넘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7월 18일 영국 퍼스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프리시즌 첫 경기를 치르고 싱가포르로 넘어간다.